백반기행 양주 대파 갈치찌개 동언집 위치, 가격 (with 박준규)

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3회

맛있는 아지트! 송추·장흥 밥상

방송일자 : 2020. 05. 29 (금)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1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2

송추 장흥 세 번째 밥상은 꽤 오래됐고 맛으로 자부하는 집이라고 합니다.

골목길에 숨어있지만 단골들 사이에선 입소문이 나있는 곳이에요.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3

간판을 보니 갈치찌개라고 되어 있는데요, 이곳은 '동언집'입니다.

자세한 식당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있어요 :D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4

넓진 않지만 아늑한 분위기네요.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5

메뉴는 갈치찌개 딱 한 개!!

한 가지 메뉴로 승부하는 곳은 그만큼 맛에 자신이 있다는 거 아닐까요? ^^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6

맞아요~~시가 이렇게 해놓으면 주문하기가 겁나더라고요^^;;;;;

엄청 비쌀까 봐 ㅋㅋㅋㅋ

허영만 선생님과 박준규 님은 특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7

사장님이 특 사이즈, 대 사이즈를 보여주시는데 엄청 크네요.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8

가격은 갈치 사이즈에 따라 달라진다고 해요.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9

사장님이 갈치 손질중이신데 크기가 엄청나네요 ㅎㄷㄷㄷㄷㄷ

반짝반짝 싱싱해 보이죠?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10

밑반찬도 푸짐합니다.

건강한 가정식 느낌이랄까요~~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11

참외장아찌?? 처음 들어보는데요, 사장님이 작년에 참외를 사 왔는데 너무 맛이 없더래요. 그래서 그 속을 다 파서 절였다가 고추장에 넣어놓고 올해 무쳤더니 너무 맛있다고!!

사장님의 손맛이 확~ 느껴집니다.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12

그냥 오이무침인줄 알았더니 갑오징어 무침이었어요.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13

갈치김치!!

이건 제 취향은 아니네요 ㅋㅋㅋㅋㅋ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14

갈치찌개가 나왔는데요, 위에 대파가 수북하네요.

알고 봤더니 대파 갈치찌개로 입소문이 나있다고 합니다.

사장님 말씀으로는 파를 많이 넣어야 시원한 맛도 나고 단맛도 난다고 해요.

하루에 쓰는 대파가 10단~15단이라고 하니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15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16

와~ 살이 정말 통통합니다!!

국과 찌개 사이쯤 되는 국물은 칼칼해 보여요(ˊᗜˋ*)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17

살밥 튼실한 갈치살을 입안 가득 누리는 맛있는 행복(≧ᴗ≦)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18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19

이집 제주도는 제주도 성산포에서 올라오는 갈치라고 해요.

수입 갈치는 국물에 기름이 뜬다고 합니다.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20

육수는 덖어낸 디포리를 필두로 흔한 육수 재료부터 파뿌리에 외국 요리에 쓰이는 페페로치노까지 사장님의 경험에서 나오는 재료의 배합도 독특합니다. 디포리는 육수용 밴댕이의 사투리라고 해요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21

갈치가 크니 알도 커요~~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22

아쉽게도 알은 살짝 떫은가 봅니다.

저는 어차피 알은 먹지 않는지라~ 갈치살만 눈에 들어왔어요 ㅋㅋㅋ



백반기행 양주 갈치찌개_23

단골들에겐 집밥으로 통하는 대파 갈치찌개 한상 :D


양주 동언집


▶상호명 : 동언집 (동언식당)

▶주소 : 경기도 양주시 덕정1길 15-3 (덕정동 350-63)

▶전화번호 : 031-858-6506

▶영업시간 : 매일 07:30~19:00

▶가격

-제주 갈치찌개(특)  80,000원

-제주 갈치찌개(大)  60,000원

-제주 갈치찌개(中)  50,000원

-제주 갈치찌개(小)  30,000원


(이미지 출처 :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