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송파 병어조림 낙지초국 일등바우 정보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5. 11. 10:45
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_송파_111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0회

방송일자 : 2020. 05. 08 (금)

새로운 맛이 몰려온다~ 송파 밥상


백반기행 송파 가락동 일등바우_1

맛집은 대로변보다는 골목길에 있다지요??

허영만 선생님과 송창의 씨는 계속 골목길 탐방을 하고 있는데요, 송파를 대표하는 가락동 시장 맞은편 골목입니다.



백반기행 송파 가락동 일등바우_2

이번에 온 곳은 송파 안에 목포로 불리는 곳.

연예계에서 미식가로 불리는 가수 남진 씨의 20년 단골집이랍니다.

식당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소개해드릴게요.



백반기행 송파 병어조림 낙지초국


백반기행 송파 가락동 일등바우_3

남도 스타일의 푸짐한 밑반찬~~



백반기행 송파 가락동 일등바우_4

꼬들꼬들한 식감이 좋은 황석어 조림.

황석어를 전라도에서 깡다리라고 부른대요~~ 이름 재미있죠?



백반기행 송파 가락동 일등바우_5

남도식 숙성 굴 무침은 생굴을 젓갈같이 만든 건데요, 굴 무침의 싱싱함과 굴젖의 깊은 맛 그 중간 어디쯤?? 이라고 하셨어요.

숙성 굴 무침은 생물이라 보름에 한 번 정도 담근다고 합니다.



백반기행 송파 가락동 일등바우_6

사장님께서 세 발 낙지를 가져오시더니 나무젓가락에 돌돌돌;;;;

산낙지를 못 먹는 저에게는 좀 ㅎ_ㅎ ㅋㅋㅋㅋㅋ

이걸 낙지호롱이라고 하지요??







백반기행 송파 가락동 일등바우_7

허영만 선생님께서 먹는 방법을 설명해 주시는데요, 이 끝부분을 놓치면 나중에 입 밖으로 나오고 복잡해진다고 하네요~~ 으흣 ㅎㅎㅎ;;;;;;;



백반기행 송파 가락동 일등바우_8

역시~~ 허영만 선생님은 잘 드시네요~~ 식객 고수 인정(^-^)乃

식객은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니며 먹는 일을 몹시 즐기고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하는데...

저 같은 사람은 못 먹는 음식이 너무 많아서 식객은 못 하겠네요 ㅋㅋㅋㅋ



백반기행 송파 낙지초국 1

먼저 남도의 별미 냉국인 낙지초국이 나왔어요.

오이나 미역 대신 낙지가 들어갈 뿐, 냉국 만드는 건 비슷한데 이 집은 막걸리 진액을 흔들어 식초에 타서 만든답니다.

이걸로 진하게 국물을 내면 냉국보다 한 수 위로치는 초국이 되는겁니다.

연포탕보다는 훨씬 부드럽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송파 낙지초국 2

허영만 선생님은 날이 더워져 기력이 떨어진다 싶을 때 이거 하나면 거뜬했다고 하시네요.

막걸리 식초는 허영만 선생님에게 추억의 음식인 것 같더라고요 ꈍᴗꈍ



백반기행 송파 낙지초국 3


백반기행 송파 낙지초국 4

저도 딱~~ 눈치를 ㅋㅋㅋㅋ



백반기행 송파 낙지초국 5

맞아요~~ 저도 낙지초국이..그렇게 와닿진 않더라고요.

막걸리도 좋아하지 않고.. 식초향 강한 것도 그리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요~~

송창의 씨 의견에 마구 공감했던 장면(≧ᴗ≦)



백반기행 송파 병어조림 1

드디어 송창의 씨가 기대하는 병어조림이 나왔어요.

병어는 봄에서 초여름... 5월쯤에 제일 많이 먹는다고 하니 요즘이 딱 제철이네요



백반기행 송파 병어조림 2

송창의 씨에게 맛있는 뱃살을 떠주라는 자상한 허영만 쌤 :D



백반기행 송파 병어조림 3

제철을 맞은 찰진 병어 살~~~

칼집을 넣어 안쪽까지 양념이 잘 배어들었어요.







백반기행 송파 병어조림 4

허영만 선생님은 진한 양념에 병어 맛이 다 묻혔으면 어쩌나 내심 걱정도 하셨다는데요, 

역시 병어답게 두툼한 살밥은 양념 맛에 밀리지 않는다고 하셨어요^^



백반기행 송파 병어조림 5

병어조림은 송창의 씨도 만족!!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_송파_888

송창의 씨는 병어조림을 택했고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_송파_777

허영만 선생님은 식초 맛을 좋아하시고, 거기에 막걸리 식초를 좋아하신다고 하니 당연히 낙지초국을 선택하셨지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_송파_555

낙지 드시고 나니 힘이 나신다며 ᕙ(•̀‸•́‶)ᕗ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_송파_333

알통이 밑에 ㅋㅋㅋㅋㅋ 허영만 쌤 참 재미있으신걸요? :D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_송파_222

낙지 초국은 막걸리 식초의

그리운 맛이 있다


아버지는 항상

막걸리 마지막 잔을

싹 비우지 못하셨다


막걸리를 남겨서

식초병에 부어 줘야 하니까...



백반기행 가락동 일등바우 위치, 주소, 가격, 메뉴, 영업시간


▶상호명 : 일등바우

▶주소 : 서울 송파구 송이로20길 20 (가락동 83)

▶전화번호 : 02-448-8312

▶영업시간 : 평일 10:00~22:00 / 일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 15:30~17:00


백반기행 송파 가락동 일등바우_9


(이미지 출처 :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