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양주 장흥 훈제 모둠 바비큐 '노고산로뎀' 위치, 가격

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3회

맛있는 아지트! 송추·장흥 밥상

방송일자 : 2020. 05. 29 (금)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1


백반기행 양주 노고산로뎀_1

백반기행 송추 장흥 네 번째 밥상은 뭘까요?

허영만 선생님과 박준규 님이 도착한 곳은 '노고산 로뎀나무 펜션'입니다.

펜션에서 밥만 먹을 수도 있나봐요.

식당 자세한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D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2

훈제 닭다리 구이. 이렇게 구운 닭고기는 얼마나 맛있을까요 ㅠoㅠ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3

훈제 삼겹살 구이. 삼겹살이 엄청 두툼합니다.

바비큐에 대한 환상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만 같아요~~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4

훈연은 벚나무!!

벚나무 훈연목을 사용하면 고기에 달콤한 맛과 향미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해요.

벚나무라니.. 정말 고기에 달달한 벚꽃 향기가 스며들 것 같습니다(≧ᴗ≦)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6

야외석 너무 좋아요~~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는 실내에서 사람들과 모여 앉아 있는 게 좀.. 꺼려지는지라 외식을 못한지도 오래됐네요. 이렇게 야외에서 먹을 수 있다면 걱정 없이 즐겁게 외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7

기본 찬은 심플합니다. 메인이 화려하니까요~~

고사리가 생인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구워 먹는 거래요.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10

비주얼 좀 보소~ 육즙 폭발입니다!!

삼겹살 바베큐는 도톰하게 썰어야 제맛이죠?

삼겹살 바비큐는 두 번 구워서 더욱 쫄깃하다고 해요.

고추씨,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이 되어 있지만 고추냉이를 곁들여 먹는 게 풍미를 해치지 않는 최상의 조합이라고 해요. 저도 고추냉이를 좋아해서 꼭 이렇게 먹어보고 싶습니다.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11

훈연 닭다리구이도 만만치않지요?

노릇노릇 잘 익은 닭껍질도 맛있을 것 같고요.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12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13

속살의 촉촉함이 느껴집니다.

겉바속촉!!

닭 냄새를 잡는 밑간이 강해서 다른 거 없이 그대로 먹으면 된다고 해요.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14

허영만 선생님은 워낙 간간하게 드셔서 맛은 있는데 조금 짜다고 하셨어요.

박준규 님은 간이 딱~ 맞다고 하셨고요.

역시 음식은 사바사입니다 :-)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15

아까 연기 속에 있던 훈제 베이컨이 등장했습니다.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16

베이컨은 사장님 아들이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17

염지가 잘 되도록 찔러주고요~~

이렇게 하면 단기간에 숙성이 잘 될 수 있대요.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18

계피, 세이지, 후춧가루, 소금, 월계수, 올드 스파이스로 만든 양념에 재워놓고 3~4일 숙성 후 훈연실로 직행!! 5년 정도 연구했다고 하니.. 엄청난 내공이 느껴집니다.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20

훈연실에서 꺼낸 베이컨은 자연바람에 식힌 다음 썰어내는데 전 과정을 전부 손으로 직접!!

진정한 수제 베이컨입니다.

으하 ㅋㅋㅋㅋ 저거 한 입 먹어보고 싶어요 ㅠoㅠ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21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22

이번엔 돼지 등갈비!!

끝도 없네요 정말 ㅋㅋㅋㅋㅋㅋ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23

돼지 등갈비를 먹어본 박준규 님의 소감은..??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24

허영만 선생님이 별로 안 좋아하실 것 같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애청자님들은 딱 느낌이 오시죠?

단 맛!! ㅋㅋㅋㅋㅋ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25

역시나 이유는 소스 맛이 달다고~~

근데 바비큐 소스는 살짝 단맛이 있어야 맛있지 않나요?(≧ᴗ≦)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26

달다는 얘기를 들으셨지만 등갈비 맛을 보시는 허영만 쌤.

이미 반응이 예상이 되는데요?? 헤헷^◡^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27

예상을 빗나가지 않는 반응입니다 ㅋㅋㅋㅋㅋ



백반기행 장흥 훈제 바비큐_28

많이 더워지기 전에 가서 캠핑 기분 내고 와야겠어요 :D


양주 노고산로뎀나무펜션 위치, 주소, 바비큐가격, 메뉴, 전화번호


▶상호명 : 노고산로뎀

▶주소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유원지로 83 (장흥면 삼상리 146-7)

▶전화번호 : 031-855-9121

▶상호명 : 노고산로뎀

▶주소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유원지로 83

▶바비큐 가격, 메뉴

백반기행 양주 노고산로뎀_2


백반기행 양주 노고산로뎀_3


(이미지 출처 :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