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송파 김치삼겹살 장수식당 (with 송창의)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5. 10. 21:12
반응형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1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0회

방송일자 : 2020. 05. 08 (금)

새로운 맛이 몰려온다~ 송파 밥상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2

백반기행 송파의 밥상을 함께 할 손님은 송창의 씨입니다.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3

허영만 선생님 옛날의 모습과 송창의 씨가 비슷하게 생겼나 봐요.

그러고 보니 허영만 선생님 젊으셨을 때 훈남이셨을 것 같아욤 :D

지금도 웃으실 때 보면 매력적이시더라고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치삼겹살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4

송창의 씨와 같이 온 첫 번째 식당은 잠실 30년 터줏대감이자 인근에선 꽤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인데요, 메뉴는 김치삼겹살입니다.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5

삼겹살이 등장했는데 비주얼이 짱!!

놓인 모양새가 꽤 예뻐 꽃 삼겹살로 불리고 있다고 해요.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6

골고루 잘 익으라고 이렇게 세팅을 하셨대요.

여기서 다 구운 다음에 채소도 넣는답니다.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7

여기서는 손님이 고기를 뒤집으면 사장님한테 혼나요 ㅋㅋㅋㅋ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8

사장님이 다 알아서 구워주신답니다.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9

삼겹살이 익기 시작하면 사장님은 깻잎 대파 무침을 가져와서 버무려주십니다.

삼겹살에 김치만으로도 맛있는데 깻잎 무침까지 들어갔으니 얼마나 맛있을까요~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10

깻잎 무침이 마지막이 아니더라고요.

사장님이 가운데를 동그랗게 만들더니 마늘을 투하하시네요.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11

김치삼겹살 신의 한 수는 기름에 굽는 마늘!!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12

고기가 얇은 편이라 식감도 편할 것 같습니다.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13

허영만 선생님께는 간이 너무 센가 봐요~~

김치삼겹살이라는 메뉴 보고 허영만 선생님께는 좀 강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예상이 맞았네요.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14

송창의 씨는 맛있다고 하고요~~

제 입맛에도 딱일 것 같아요 ㅋㅋㅋㅋ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15

김치 삼겹살에 들어가는 김치는 볶음용으로 따로 담근다고 하는데요, 신기한 게 젓갈이 전혀 안 들어간대요. 

살짝 절인 배추에 고춧가루 다진 마늘이 끝!!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16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17

삼겹살 기름과 양념 맛이 배어들면 이 김치 맛은 180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18

볶음밥은 당연히 먹어야죠?? ㅋㅋㅋㅋ

꼬기를 든든히 먹어도 탄수화물을 안 먹으면 뭔가 허전하잖아욤(๑╹ڡ╹๑)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19

크~~ 철판에 살짝 눌어붙은 것 같은 볶음밥.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20

삼겹살이랑 김치에 볶아서 얼마나 맛있을까요(≧ᴗ≦)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21

허영만 선생님도, 송창의 씨도 김치 삼겹살 볶음밥을 맛있게 드시네요(๑>ᴗ<๑)



백반기행_송파_김치삼겹살 22

"김치 위에 삼겹살을 깔았더니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허영만 선생님께서 시를 읊으셨는데 은근 느낌 있죠? :D



송파 장수식당 위치, 주소, 영업시간, 가격, 메뉴, 전화번호


▶상호명 : 장수식당

▶주소 : 서울 송파구 삼전로 95 (잠실동 252 태성빌딩)

▶전화번호 : 02-415-4148

▶영업시간 : 매일 11:30~23:00 / 일요일, 공휴일 휴무 / 브레이크 타임 : 15시~17시


백반기행_송파 장수식당 111


(이미지 출처 :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