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고소한 가평 잣곰탕 잣국수 명지쉼터가든

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66회는 가평이 소개되었는데요, 이날의 초대손님은 가수 김종민 씨였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평의 다섯 번째 밥상 '잣국수'와 '잣곰탕'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가평1

<백반기행 잣곰탕, 잣국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가평2

이번에 온 곳은 경기도 가평군 북면 이곡리입니다.

허영만 선생님은 예전엔 산을 찾아 가평에 오셨는데 이날은 음식점을 찾으러 오셨다네요.



가평 명지쉼터가든_1

허영만 선생님께서 찾아오신 음식점은 잣을 이용해 잣국수와 잣곰탕을 만드는 '명지쉼터가든'이예요.

여름철에는 빈자리 찾기가 힘들다는데요~ 자세한 식당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D



가평 명지쉼터가든_2

여기서 곰탕을 끓이는 것 같은데요, 가평의 특산물 잣에 대한 연구와 요리에 힘쓴지 벌써 26년째라고 합니다.



백반기행 가평 잣곰탕_1

사골을 24시간 끓인 곰탕 육수예요. 가장자리에 잣기름 동동 뜬 것도 보이네요^^

잣 국물도 뽀얗고, 곰탕 국물도 뽀얗잖아요~

궁합이 맞을 거 같아서 만들어 봤는데 맛이 괜찮아서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하셨대요.





백반기행 가평 잣곰탕_2

1시간 30분 삶은 양지래요. 먹음직스럽게 잘 삶아진 것 같습니다.



백반기행 가평 잣곰탕_3

24시간 끓인 곰탕 국물에 1시간 30분 삶은 고기와 잣을 얹습니다.

소금을 약간 넣으니 고소한 맛이 더 살아나고요~ 과하지 않은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누린내가 뭐야? 고기가 들어갔나? 할 정도로 잡내가 없다고 하니 이 점이 제일 끌리네요^^



백반기행 가평 잣곰탕_4

곰탕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배추김치는 멸치젓갈 양념으로 만들어서 깔끔~



백반기행 가평 잣곰탕_5

곰탕에 고기가 아주 한가득 들었어요~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주 맛있게 드실 수 있겠어요.



백반기행 가평 잣국수

저처럼 물에 빠진 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잣국수를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소한 잣국수에 배추김치 올려서 호로록~ 먹어보고 싶네요 :D



가평 명지쉼터가든 위치, 주소, 가격, 메뉴, 전화번호

▶상호 : 명지쉼터가든

▶주소 : 경기 가평군 북면 가화로 777 (이곡리 207-2)

▶전화번호 : 031-582-9462

▶영업시간

- 하절기 : 오전 8시~오후 8시

- 동절기 오전 8시~오후 3시

▶가격, 메뉴

가평 명지쉼터가든_3

잣국수  10,000원

잣국수 곱빼기  14,000원

잣죽  10,000원

곰탕  9,000원

잣곰탕  12,000원

수육  30,000원

산채비빔밥  9,000원


(내용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