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천안 갈비탕 소우리생고기집 수요일 암소갈비탕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6. 30. 09:42
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7회

<머물고 싶은 맛! 천안 밥상>

방송일자 : 2020. 06. 26(금)


백반기행 천안갈비탕_1

백반기행 천안 세 번째 밥상 갈비탕



백반기행 천안 소우리생고기집1

갈비탕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을 찾았습니다. 천안사업 단지 가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는 '소우리생고기집'이고요~ 자세한 식당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있어요~



백반기행 천안 소우리생고기집2

해장국은 화요일 점심에만, 갈비탕은 수요일 점심에만 120-150그릇 한정 판매하고 있어요.



백반기행 천안 소우리생고기집3

도심과 한참 떨어진 한적한 동네에 있는데도 점심시간이 되면 문턱이 닳습니다. 금세 만석~



백반기행 천안 소우리생고기집4

초정 한우 암소 1++만을 사용하는데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기 위해 판매량은 늘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방송에 나가면 단골손님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을까 촬영을 꺼렸다고 하시네요~



백반기행 천안 암소갈비탕1

기본 찬은 갈비탕과 먹기에 딱 좋은 김치와 깍두기. 특이한 점은 마늘을 많이 주네요~



백반기행 천안 암소갈비탕2

놋그릇이라 그런지 자태가 고운 암소갈비탕 한 상입니다.



백반기행 천안 암소갈비탕3

와~ 고기가 탑처럼 쌓였어요!! 이 집에서는 갈비탕이 거기서 거기겠지.. 이런 생각은 금물이라고 하더니 그럴만하죠?



백반기행 천안 암소갈비탕4

다른 양념 하나 없이 고기 삶은 국물에 굵은소금만 넣어서 간을 맞춘대요. 고기를 좋은 걸 쓰니까 다른 양념을 넣을 필요가 없는 거겠지요.



백반기행 천안 암소갈비탕5

김호중 씨 말로는 국물보다 고기가 더 많다고 하는데요, 진짜진짜 고기가 가득하네요. 지금까지 봤던 갈비탕과는 너무나 다른 비주얼~~

부위도 갈비, 통 양지, 갈비 양지 3가지가 들어가는데요, 이게 한꺼번에 들어가야 합이 돼서 맛있다고 합니다.







백반기행 천안 암소갈비탕6

고기를 기가 막히게 잘 삶아서 두툼한 갈빗대를 뜯는데 뼈가 쏙~ 빠질 정도로 부드럽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천안 암소갈비탕7

살코기도 한 점~

선홍빛 자태도 곱고, 이른바 물에 빠진 갈비인데도 구이에 버금가는 고소한 맛이 느껴진다고 하니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해집니다. 제가 물에 빠진 고기를 안 먹는데 설명을 듣고 있으니 저 같은 입맛도 맛있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백반기행 천안 김호중_TT1

갓 삶아낸 것 같은 느낌도 있고, 육즙까지 느낄 수 있을 정도라고 하니 웃음이 나올 수밖에 없는 맛이겠지요(≧ᴗ≦)



백반기행 천안 암소갈비탕8

탕반으로 즐기는 따뜻하고 든든한 맛을 지나칠 수 없지요.



백반기행 천안 암소갈비탕9

거기에 고기 한 점, 깍두기 하나 딱~~ 올려서 (ノ≧ڡ≦)



백반기행 천안 암소갈비탕10

사장님이 김치를 내오셨는데요, 직원 식사에 내놓는 김장 김치라고 해요. 손님상에는 안 나가는 건데 김호중 씨 팬이라서 특별히 내오셨다고 합니다.



백반기행 천안 김호중_TT2

김장 김치에 고기를 싸 먹으면 맛있다고 손수 싸서 김호중 씨에게 먹여주시는 사장님~~ 허영만 선생님께는 제가 김치 고기쌈 싸드리고 싶네요(๑>ᴗ<๑)ㅋㅋㅋㅋ



백반기행 천안 암소갈비탕11

김호중 씨 기운내라고 특별 생고기도 가져오셨어요. 



백반기행 천안 암소갈비탕12

거기다 직접 만드신 깻잎장아찌까지!! 이 깻잎에 고기 싸먹으면 정말 맛있잖아요~~







백반기행 천안 김호중_TT3

깻잎도 직접 밥 위에 올려주시고~~ 정말 찐 팬이신가 봐요 :D



백반기행 천안 김호중_TT4

김호중 씨가 감사한 마음에 노래를 불러드리려고 했더니.. 사장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맨날 노래하고 피곤하고 그러는데 우리 집에 와가지고 왜 노래 시키냐고~ 노래 안 해줘도 돼"


김호중 씨 뭉클한 것 같더라고요. 보는 저도 어머니 같은 따뜻한 사장님 마음에 훈훈했어요 ꈍᴗꈍ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천안

우리 허영만 선생님 센스~~노래 대신 만화 그려드린다고 ㅋㅋㅋㅋㅋ

그 만화 제가 받고 싶네요(≧ᴗ≦)



백반기행 천안갈비탕_2

"큰일났다

이집 갈비탕 때문에

다른 갈비탕을

어찌 먹겠는가

맛있는 음식 찾기는

스스로를 코너에

몰아넣는 짓이다"


천안 소우리생고기집 위치, 주소, 가격, 메뉴, 영업시간, 전화번호


▶상호 : 소우리생고기집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봉주로 258 (소우리 177-21)

▶전화번호 : 041-557-0305

▶영업시간 : 11:30~21:30 / 일요일 휴무

▶가격, 메뉴


백반기행 천안 소우리생고기집5

* 화요일에는 해장국, 수요일에는 갈비탕을 판매합니다.

* 오전 11시부터 소진 시까지 점심 한정으로만 판매합니다.

* 하루 120 ~ 150 그릇 한정이니 이른 시간에 가야 드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