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천안 칼국수 돼지고기 수육 30년 노포 정통 옥수사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6. 28. 22:28
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7회

<머물고 싶은 맛! 천안 밥상>

방송일자 : 2020. 06. 26(금)


백반기행 천안 수육 칼국수_1

백반기행 두 번째 밥상 수육, 육해공 칼국수



백반기행 천안 정통옥수사_1

천안의 핫 플레이스 만남로에 수육과 칼국수 두 가지로 30년을 이어온 노포 '정통 옥수사'를 찾아왔습니다. 자세한 식당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있어요 :D



백반기행 천안 정통옥수사_2

위에서도 말했듯 메뉴는 수육과 칼국수 두 가지.

수육과 칼국수는 조금 생소한 조합인 것 같기도 하지요?



백반기행 천안 돼지고기 수육_1

여기 돼지고기 수육은 삼겹살과 목살을 쓰는데요, 유독 기름기가 적은 삼겹살을 쓴다고 합니다.



백반기행 천안 돼지고기 수육_2

수육이 잡내만 잡은 정도로 아주 담백하게 나오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갖은 곁들임을 해 먹으면 된다고 해요.

허영만 선생님께서 가장 좋아하시는 조합은 새우젓+수육

돼지고기와 새우젓의 궁합은 거의 공식이죠? ^^



백반기행 천안 돼지고기 수육_3

수육위에 새우젓을 올려서 한 입 드신 후에 선생님 반응^^

"그래~ 이맛이야!!"



백반기행 천안 돼지고기 수육_4

수육에 대한 김호중 씨의 소감은?? 다른 집 가서 보쌈이나 수육을 먹으면 약간 텁텁하거나 말라 있다.. 라는 느낌을 받은 적이 많은데 여긴 고기가 촉촉해서 좋다고 합니다^^







백반기행 천안 돼지고기 수육_5

수육에 곁들이는 여러 조합 중에 가장 인기있는 건 대파를 양념장 소스에 찍어서 보쌈처럼 싸 먹는 거라고 해요.



백반기행 천안 돼지고기 수육_6

고추장 베이스의 달콤한 이 양념이 꽤 인기라네요~ 허영만 선생님은 단 맛 때문에 어떠실지^^;;;;;



백반기행 천안 돼지고기 수육_7

젓가락으로 양념장을 찍어 동시에 냠냠~~



백반기행 천안 돼지고기 수육_8

허영만 선생님은 수육에 대파, 마늘, 쌈장, 청양고추, 양념장 소스까지 몽땅 넣은 조합으로~ 이렇게 먹으면 고기의 느끼함을 싹~ 잡아줄 것 같아요 (≧ᴗ≦)



백반기행 천안 돼지고기 수육_9


백반기행 천안 돼지고기 수육_10

역시 허영만 선생님 입맛에는 조금 달 것 같았어요.



백반기행 천안 돼지고기 수육_11

김호중 씨 입맛에는 양념장이 딱~!! 저도 먹어보진 않았지만 이 양념장이 맛있을 것 같습니다. 고추장 베이스의 달달한 소스라니.. 어찌 맛이 없겠어요~~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1

수육의 뒤를 이어 등장한 건 칼국수.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2

30년 전통의 칼국수라는데 마치 해물우동을 닮은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3

해물칼국수구나~~ 하고 보는데 소고기도 나옵니다.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4

해물뿐 아니라 고기도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해요.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5

이름하여 육해공 칼국수!!

육군은 한우 양지, 해군은 바지락, 굴 공군은 달걀이라고 합니다 ㅋㅋㅋㅋ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6

국물이 너무 시원해서 어떻게 육수를 내는지 여쭤보니 육수를 따로 내지 않고 맹물로 끓인다네요.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7

이 집은 칼국수 면발을 따로 삶아서 면수를 육수로 사용하는데요, 한우 양지에 굴과 바지락, 달걀 두르고 각종 채소 넣어 한소끔 끓여내면 육해공의 활약으로 국물 맛은 더욱 심오해진답니다.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8

칼국수 면도 밀가루 냄새 없이 탱탱하고 맛있다네요~~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9

호박, 파, 굴, 조개, 소고기 간 거, 달걀 이것들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데  허영만 선생님은 이 집 다시 오면 수육보다 육해공 칼국수를 드신다고 하셨어요. 참고로 여름에는 굴 상태에 따라 안 넣는 날도 있다고 합니다.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10

김호중 씨는 다진 양념을 넣어 먹으니 맛있다고 하네요. 저도 다진 양념 넣는 거에 한 표 ㅋㅋㅋㅋ

허영만 선생님은 앙념장 넣는 거 별로 안 좋아하시는데 맛있게 먹는 김호중 씨를 보며 관심을 보이시네요~~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11

다진 양념을 넣어서 맑은 국물은 칼칼하게 변신!!

궁금함을 이기지 못하시고 다진 양념을 넣으시는데요~ 왠지 후회하실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12

다진 양념 섞으시고 국물 한 입 드신 후에 하시는 말씀~ 맛이 좀 상스럽다고 하시네요(๑>ᴗ<๑)

허영만 선생님의 표현이 너무 재미있어요. 저도 친구들이랑 밥 먹을 때 장난처럼 이거 써먹어야겠습니다ㅋㅋㅋㅋㅋ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13

김호중 씨는 다진 양념을 넣은 칼칼한 국물을 정말 맛있게 먹네요ლ(´ڡ`ლ)



백반기행 천안 육해공 칼국수_14

국물로 배를 다 채운 듯?? 

뭔가.. 제 모습을 보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ㅋㅋㅋㅋㅋㅋ



백반기행 천안 수육 칼국수_2

"우리에게 참 익숙한 메뉴인데 이렇게 맛있는 변화를 더하니 또 새롭습니다. 음식의 세계는 변화무쌍합니다."


천안 정통 옥수사 위치, 주소, 가격, 메뉴, 영업시간, 전화번호


▶상호 : 정통 옥수사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먹거리11길 17 (신부동 454-8)

▶전화번호 : 041-568-4433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9시

▶가격, 메뉴

백반기행 천안 정통옥수사_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