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 매일낙지 정보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6. 17. 14:07
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5회

<이 맛이 대세다! 영등포 문래동 밥상>

2020-06-12 (금)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1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문래동 밥상



백반기행 문래동 매일낙지_1

철공소 골목에서도 외지인의 발길이 잘 닿지 않는 곳. 

아는 이들만 찾는.. 낙지로 유명한 집을 찾았어요. 

상호는 '매일낙지' 고요~~ 자세한 식당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백반기행 문래동 매일낙지_2

식당에 들어가니 남희석 씨가 그린 낙지 그림이 있네요. 그림도 그림이지만 문구가 재치 있네요^^



백반기행 문래동 매일낙지_3

메뉴는 불낙지 한 가지라는데요, 후기 보니까 점심 메뉴로 낙지전골이 있더라고요.



백반기행 문래동 매일낙지_4

불낙지라고 해서 엄청 매운가?? 생각했는데 불판에 올려서 먹는 거라 불낙지래요 ㅋㅋㅋㅋ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2

이거 낙지 맞나요?? 엄청 커요!!

평소에 먹던 낙지랑 종류가 같다고 하는데 크기가 대박입니다.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3

낙지가 자꾸 냄비 밖으로 나가려고 해서 하승진 씨가 손으로 제압했어요 ㅋㅋㅋㅋ 다시 봐도 낙지가 거대합니다.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4

달궈진 불판에 쑥갓부터 올리고 육수를 부어주니 김이 확~ 올라오네요.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5

주인공 산낙지를 올려줍니다.

낙지가 일 년생이라 이때가 제일 클 때라고 하는데요, 좀 있으면 산란해서 여름에는 이렇게 큰 게 안 나온다고 합니다.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6

불판위에 구워먹기도 하고 옆에 육수에 데쳐 먹어도 좋다고 해요.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7

살짝 구운 낙지를 아무것도 찍지 않고 맛을 보시는 허영만 선생님.

표정과 끄덕임, 으음~ 이 한마디에 맛이 어떨지 예상이 되지요? ^^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8

하승진 씨, 김화영 씨도 맛을 봅니다.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9

낙지는 정말 부드럽고요~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10

곁들여 먹는 채소가 기가 막히다네요.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11

사장님이 직접 만들었다는 소스인데요, 전 무조건 찍어 먹을 것 같아요(≧ᴗ≦)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12

허영만 선생님 평소 지론은 초장 맛이 너무 강해 낙지 맛을 덮는다는 거였는데.. 초장 맛을 보시더니 흡족해하십니다. 그리 달지 않고 고소한 초장 소스와 낙지의 조합이 참 좋다고 하셨어요 :D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13

김화영 씨는 초장 맛에 푹 빠졌어요~~ 초장 리필도 하더라고요. 저도 아마 여기 가면 초장 2~3번은 리필 할 것 같아요. 뭔가 찍어 먹는 걸 좋아해서 말이죠.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14

사장님이 낙지 대가리를 권하셨는데요..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15

허영만 선생님께서 낙지 대가리에 먹물이 꽉 찼다고 하셨는데요, 대가리 쪽은 제 취향이 아닌 것 같습니다 ㅎ_ㅎㅋㅋㅋ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16

하승진 씨는 과감하게 도전했는데 맛을 어떻게 표현해야 될지 모르겠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17

낙지와 채소의 맛이 모인 육수 한 모금에 캬하~~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18

김화영 씨는 불낙지에 대한 소감을 살이 안 찔 것 같은 맛이라고 표현했는데요, 그만큼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이라는 거겠죠?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19

볶음밥을 만들어 주시는데요, 다른 양념 없이 푹~ 우러난 불낙지 국물 하나로 완성입니다.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20

파릇한 미나리를 더해서 산뜻하고 깨끗한 느낌이에요. 허영만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그대로 옮겨보면요~


"삼키는 게 아깝달까요~ 첫 입엔 살짝 의아할 수 있지만 이내 맛있는 파도가 몰려옵니다"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21

정성과 건강이 가득 들어간 불낙지. 가족들이 낙지를 좋아하니 같이 출동해봐야겠습니다 :D



백반기행 문래동 불낙지_22

낙지의 죽음이 헛되지 않았도다.

남희석 씨가 핵심을 간파했다. 

그래도 따라 그렸는데..

어휴~

남씨 그림

모사.. 어렵구나.


덧붙임 : 허영만 선생님 백반 일기 너무 재미있어요 :D


문래동 매일낙지 위치, 주소, 가격, 메뉴, 영업시간, 전화번호


▶상호 : 매일낙지

▶주소 :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78길 3-16 동현빌딩 (문래동1가 59-1)

▶전화 : 02-2676-8702

▶영업시간 : 매일 12:00~22:30 / 일요일, 명절 휴무

▶가격, 메뉴

-불낙지  33,000원

-낙지전골(점심메뉴)  17,000원

* 불낙지 가격은 1인분 기준 33,000원 입니다.


(이미지 출처 :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