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 선창회마차 위치, 가격

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4회

[충남 태안의 슬기로운 맛! 태안 밥상]

방송일자 : 2020. 06. 05(금)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1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밥상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4회는 충남 태안입니다.

허영만 선생님께서 자전거에 한창 빠졌을 무렵 서해안을 일주한 적이 있으시대요.

그즈음 자전거 식객이라는 칼럼을 연재한 적이 있으셨는데 그때 2회분에 거쳐 소개한 곳이 바로 태안이라고 합니다.

이번 태안 밥상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태안에서 맛볼 수 있는 괜찮은 음식을 소개해 주신다고 하네요 :D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2

첫 번째 식당은 마도에 있는 '선창회마차'입니다.

자세한 식당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있어요 :-)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3

주인장에게 메뉴를 추천해 달라고 하니 우럭구이를 추천해 주었어요.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4

주인장이 바다에서 낚시로 잡은 1.5kg짜리 대물 우럭입니다. 가격이 한 마리에 8만 원....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하네요^^;;;;;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5

근데 정말 크긴 크죠??

허영만 선생님께서 이렇게 하얀 우럭은 처음 봤다고 하니 주인장이 자연산이라 그렇다고 합니다.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6

보리 이삭이 누렇게 익을 때~ 지금이 우럭 제철이라고 합니다.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7

번개탄에 불판까지 준비 완료!!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8

통우럭 양념구이가 나왔는데요 헐.. 배게 같아요 ㅋㅋㅋㅋ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9

이 안에 우럭이 들어있는데요, 봉긋 부풀어 오르면 이리저리 뒤집어 가며 장작 한 시간 이상을 구워야 한다고 해요. 

우럭이 클수록 기다림도 길겠죠.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10

ㅋㅋㅋㅋㅋ 허영만 선생님 말씀이 맞네요.

배고플 때 이러고 앉아 있으면 정신이 혼미해질 것 같아요.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11

기다리는 동안 서비스로 조개구이를 주시더라고요~~

가리비라는데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12

드디어 개봉박두!!

꽁꽁 감춰놨던 자태를 드러내는 통우럭양념구이.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13

이름 그대로 우럭을 통으로 양념을 해서 구워낸 건데 4~5명이 먹고도 남을 양이라고 하네요. 가격도 그렇고 양도 그렇고 남편이랑 둘이 가서 먹기에는 쉽지 않을 것 같아서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부모님 모시고 가면 딱~ 맞을 듯 ^^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14

살이 엄청 통통하고 부드러워 보이네요. 한 시간을 넘게 구웠으니 양념이 쏙 배서 얼마나 맛있을지 ㅠoㅠ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15

통우럭이라 부위도 다양하겠죠~

허영만 선생님께서 맛있다고 말씀하신 부위는 '부레'라고 하는데 아가미에서 내장 시작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16

허영만 선생님은 우럭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신데 우럭구이는 속까지 국물하고 향이 배어들어서 맛있다고 하시네요 :D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17

수제비도 집어먹고~~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18

단호박도 집어먹고~~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19

고구마도 집어먹고~~ 우럭 외에도 들어있는 게 많아서 더 풍성한 맛이 날 것 같습니다.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20

바구니 한가득 채소를 몽땅 썰어 넣는데요 너무 많아서 들어가는 거 다 셀 수가 없다네요.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21

양념은 간단한 편인데요, 집간장과 고춧가루로 맛을 냅니다.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22

양념한 온갖 채소 위에 우럭, 마늘, 수제비 올리고요~~ 새지 않게 꽁꽁 싸매서 번개탄 위에서 굽굽!!

이렇게 같이 구우면 우럭도 채소도 더욱 맛이 좋아진답니다.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23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24

살짝 싱거울 때는 묵은지랑 같이 먹으면 딱 맞죠.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25

묵은지도 맛있다니~~ 여기 사장님 음식 솜씨가 좋으신가 봅니다 :D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26

완벽한 식탁이라고 말씀하시는 거 보니 꽤 만족하셨나 봐요~~ 부모님 모시고 꼭 가고 싶어졌어요^^백반기행 홈피 보니까 마지막에 남은 양념에 볶음밥까지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다고 되어 있으니 참고해야겠습니다.



백반기행 태안 통우럭 양념구이_27

쿠킹호일에 싸인 우럭

시간이 지나면서

맛의 날개가 달렸네

내 등에도 솟은 날개

둘은 신진도를 비행하네


아.. 근데 허영만 선생님 마지막에 일기 쓰시는 거.. 한 편의 시네요. 읽을 때마다 감탄한다는요~~


태안 선창회마차 위치, 주소, 가격, 메뉴, 전화번호


▶상호 : 선창회마차

▶주소 : 충남 태안군 근흥면 마도길 154-1 (신진도리 182-10)

▶전화번호 : 041-675-1721

▶가격, 메뉴

백반기행 태안 선창회마차 가격 메뉴 1


(이미지 출처 :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