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전복볶음요리 전복 손질하는법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5. 26. 22:51
반응형

알토란 284회

방송일자 : 2020. 05. 24 (일)

<지금 꼭 먹어야 한다! 제철의 맛>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1


<오감 만족! 전복볶음>

보양식으로 으뜸인 전복~~

김하진 셰프님이 맛은 물론, 오색 빛깔을 담은 풍미 작렬 전복 볶음 레시피를 알려주셨어요.


전복볶음 만드는법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2


▶ 재료 : 전복 10개, 식용유, 마늘 5개, 양송이버섯 5개, 양파 반 개, 파프리카 1/4개, 브로콜리 70g,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무염 버터 30g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3

전복 10개를 준비해 주세요.

예전에 지인을 통해 싱싱한 전복을 착한 가격으로 한 박스 산 적이 있었는데요, 손질이 너무 힘들더라고요~~

너무 애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ㅋ

김하진 선생님이 전복 손질하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기록해 봅니다(ˊᗜˋ*)


전복 손질하는법


전복 손질하는법_1

저는 칫솔로 사이사이 열심히 닦았어요.

여기까지는 할만 했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



전복 손질하는법_2

전복을 간단하게 손질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숟가락~!!

숟가락을 살이랑 껍데기 사이로 깊이 넣어서 전복 살을 떼어냅니다.



전복 손질하는법_3

저도 예전에 전복 손질할 때 이렇게 숟가락을 사용했었거든요~

근데.. 어떤 전복은 한 번에 싹~ 잘 떼지는데 어떤 전복은 잘 안되고 그랬어요 ㅋㅋㅋㅋ







전복 손질하는법_4

숟가락으로 살을 뗀 다음에 손날로 쳐서 살을 완전히 분리합니다.



전복 손질하는법_5

손날로 치면 쉽게 분리가 되네요.

아.. 전 이 방법은 몰라서 숟가락으로 살을 분리한 다음에 그냥 확 잡아당겼어요 ㅋㅋㅋㅋ



전복 손질하는법_6

우왕~~ 아주 깔끔하게 전복 살이 분리가 되었어요^^

다음에 다시 전복을 사면 이 방법대로 해봐야겠습니당.



전복 손질하는법_7

전복의 살과 내장은 따로 보관해 주시고요~~



전복 이빨 손질하는 법 1

전복 이빨 손질하는 법은??



전복 이빨 손질하는 법 2

칼로 잘라내면 됩니다!!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4

전복 안쪽에 열 십(十) 자로 칼집을 내주세요.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5

전복볶음의 부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양송이 버섯 5개, 빨간 파프리카 1/4개, 브로콜리 70g, 양파 반 개, 마늘 5개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6

양송이버섯은 4 등분해서 준비해 주세요.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7

빨간 파프리카는 깍둑썰기해주세요.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8

브로콜리는 소금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궈서 준비해 주세요.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9

양파는 깍둑썰기해주세요.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10

마늘은 편 썰어서 준비합니다.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11

프라이팬을 적당히 달궈주고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은 후, 마늘을 넣어주세요.

재료마다 익는 속도가 달라 따로 볶아야 제맛을 살릴 수 있답니다.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12

마늘이 어느 정도 투명하게 익으면 양파를 넣고 볶다가 양파가 살짝 투명해지면 양송이버섯을 넣어주세요.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13

살짝 볶다가 파프리카를 넣고 볶아주세요.

파프리카는 볶으면 영양도 좋아지죵 (≧ᴗ≦)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14

브로콜리를 넣고 볶다가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시고, 후추를 조금만 넣어주세요.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15

볶은 재료를 접시에 담아주세요.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16

이제 전복을 볶을 차례입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전복을 앞뒤로 살짝살짝 익혀주세요.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17

후춧가루 적당량, 무염 버터 30g을 넣고 볶아줍니다.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18

크~~ 이것은 전복 버터구이 ✦‿✦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19

볶은 채소 위에 볶은 전복을 올려주세요.

비주얼 짱!!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20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전복 내장을 볶아주세요.

수분이 많은 내장은 따로 볶아야 색감과 맛을 해치지 않는답니다.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21

무염 버터 15g을 넣고 볶아주세요.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22

볶은 전복 내장을 올려주시면 완성 :D


알토란 전복볶음 레시피 정리


알토란 전복볶음 만드는법 23


<전복볶음 만드는 법>


1. 손질한 전복 10개는 껍데기에서 분리 후 이빨을 제거하고 열 십(十)자로 칼집을 넣는다


(*내장은 따로 보관)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ㆍ양송이버섯 각 5개, 양파 반 개, 파프리카 1/4개, 데친 브로콜리 70g을 넣고 볶은 다음 소금ㆍ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3. 팬에 식용유, 손질한 전복 10개, 후춧가루 약간, 무염 버터 30g을 넣고 볶는다


(*내장도 같은 방법으로 별도로 볶아 올린다)


4. 볶은 채소 위에 볶은 전복과 내장을 올린다.


(이미지 출처 : 알토란 방송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