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용인 석쇠 매운 오징어 구이 돼지 불고기 <양지 석쇠 불고기>

반응형

허영만의 백반기행 용인 석쇠구이_1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49회

방송일자 : 2020. 05. 01 (금)

유유자적 누리는 맛! 용인 밥상


허영만의 백반기행 용인 석쇠구이_2


백반기행 용인 양지 석쇠 불고기_1

맛있는 냄새를 따라 도착한 곳은 <양지 석쇠 불고기>입니다.

이곳은 참숯 석쇠 구이집인데 인기 메뉴는 돼지 불고기와 매운 오징어 구이라고 해요.


양지 석쇠 불고기 위치, 전화, 메뉴 가격

주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곡로 4 (남곡리 133-7)

전화 : 031-339-0285


백반기행 용인 양지 석쇠 불고기_2



백반기행 용인 양지 석쇠 불고기_3

석쇠 돼지 불고기와 석쇠 매운 오징어 구이를 주문하면서 완선 언니가 오늘은 매운 거로 쭉~~ 갈까 봐요~~ 라고 장난을 ㅋㅋㅋㅋ







백반기행 용인 양지 석쇠 불고기_4

허영만 선생님도 고개 숙이시면서 같이 장난을 ㅋㅋㅋㅋㅋ



백반기행 용인 양지 석쇠 불고기_5

즐거워하는 완선 언니가 예뻐서 캡처해봤어요 :D



백반기행_용인_돼지 불고기 구이_1

석쇠구이 불쇼~ ヽ(*>∇<)ノ 



백반기행_용인_돼지 불고기 구이_2

특제 양념에 24시간 숙성시킨 돼지고기는 타지 않게 구워 육즙을 가두고요~~

대파를 얹어 대파의 풍미와 은근한 단맛이 쏙쏙 배도록 약 5초마다 뒤집어 가며 참숯에 굽는다고 해요.



백반기행_용인_돼지 불고기 구이_3

돼지고기 석쇠구이~~ 어떤 맛인지 예상이 돼서 더 먹고 싶어요.

원래 아는 맛이 무서운 거지용^^



백반기행_용인_돼지 불고기 구이_4

석쇠에 구워서 그런지 불 맛이 제대로인가 봐요~



백반기행_용인_돼지 불고기 구이_5

그런데 그을음도 많이 없고~~사장님이 잘 구워서 그런가 봐요.

프로가 아닌 사람이 구우면 태우거나 골고루 익히지 못했겠죠? ㅋㅋㅋㅋ



백반기행_용인_돼지 불고기 구이_6

역시~~ 허영만 선생님께서는 달지 않은 점이 마음에 드셨나 봅니다.



백반기행_용인_돼지 불고기 구이_7

어느 부위인지 여쭤보니 '목전지'라고 합니다.

목살하고는 조금 다르대요~~

사장님 말씀으로는 '목전지' 부분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쓴다고 합니다.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1

이번엔 석쇠 오징어 구이가 나왔는데요 매운맛이 별 다섯 개!! 

저 같은 맵찔이는 엄두도 못 낼 것 같은~~

전 신전 떡볶이 순한맛 먹어도 쪼끔 맵거든요~~~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2

매운맛 좋아하는 완선 언니는 완전 좋아하고용~~ 

근데 정말 맛있어 보이긴 하죠??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3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4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5

여기 사장님은 정말 굽기에 프로 신가 봅니다.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6

오징어는 탱글 하게 먼저 프라이팬에 볶는데요, 고춧가루 양념이 달인의 비법이래요.

고추장을 넣지 않는 이유는 숯불에 구울 때 탄다고 합니다.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7

맛있게 매운맛을 조금 순하게 즐기는 방법은 밥에 비벼 먹기라고 사장님이 알려주셨어요.

셀프 코너에 밥, 고추장, 참기름 김가루 등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8

그런데,,, 완선 언니가 밥을 뜨러 갔다가 고추장을 ㅋㅋㅋㅋㅋ

별 다섯 개 매운맛 오징어를 넣어서 비빌 건데 거기에 고추장을 또 ㅋㅋㅋㅋㅋ

완선 언니 정말 매운 거 잘 드시나 봐요(≧ᴗ≦)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9

깜짝 놀라시는 허영만 선생님~~~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10

그렇지만 완선 언니는 꿋꿋하게 ㅋㅋㅋㅋㅋ

고추장 넣은 대신 참기름 많이 넣는다며~~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11

매운 오징어 구이도 듬뿍 넣고~~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12

조금만 넣는다며 청양고추까지!!

언니가 이렇게 하니까 허영만 선생님도 재미있어하시는 것 같더라고요(๑>ᴗ<๑)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13

오징어가 너무 매워서 밥이랑 비벼 먹으려고 한 건데 ㅋㅋㅋㅋㅋㅋㅋ

거기에 고추장이랑 청양고추까지~~~

근데 맵찔이인 제가 봐도 비주얼은 끝내주는데요?? 너무 맛있어 보여요ლ(´ڡ`ლ)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14

허영만 선생님도 맛있겠다고~~~~

한국 사람이라면 이 비주얼을 보면 대부분 침 꼴깍하지 않을까요? ^^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15

허영만 선생님도 완선 언니 팬이신가요?? 헤헷✦‿✦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16

허영만 선생님 한 숟갈 드셔보시더니 청양고추가 별로 맵지 않으시다며 더 매운 청양고추 없냐고 ㅋㅋㅋㅋㅋ

허영만 쌤~~ 맵부심 부리시는 건가욤? (≧ᴗ≦)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17


백반기행_용인_석쇠 오징어 구이_18

아~~ 완선 언니 ㅋㅋㅋㅋㅋ 말을 왜 이렇게 재미있게 하죠??

지금까지와는 느낌이 조금 다른 게스트~~~

제가 좋아하는 허영만 선생님과 완선 언니의 케미가 정말 좋아서 참 즐겁게 봤어요 :D



백반기행_용인_김완선 111

완선 언니도 최고예요 (^-^)乃



허영만의 백반기행 용인 석쇠구이_3

오징어 불고기의 매운맛이

입술을 꼬집는다

비가 올 때...

사는 것이 힘들 때...

연락 없이 떠난

애인 때문에 화가 났을 때...

이 집으로 달려올 일이다

(이미지 출처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