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용인 청국장 백반 손두부 <금성식당>

반응형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1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49회

방송일자 : 2020. 05. 01 (금)

유유자적 누리는 맛! 용인 밥상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2

이번 백반기행은 경기도 용인 밥상이 소개되었어요.

용인은 국내에서 골프장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골프장 주변을 따라 수준 높은 맛집들이 꽤 된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이른바 생활에 여유가 좀 되는 분들이 아끼고 아끼는 곳들로만 엄선했다고 하니 허영만 선생님을 따라 유유자적, 그 맛을 누려보아요~~ :D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3

이번 게스트는 바로 김완선 씨!!

개인적으로 김완선 씨 너무 좋아해서 그냥 완선 언니라고 할래요(๑• ₃ -๑)

완선 언니는 용인 주민이라고 합니다.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4

허영만 선생님과 완선 언니가 찾은 첫 번째 식당은요~ 골퍼들 사이에서 꽤 입소문이 나있다는 <금성식당>입니다.

직접 띄운 청국장과 손두부로 40년째 성업 중이라고 하네요.


금성식당 위치, 전화, 가격 메뉴, 영업시간

주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평로 16 (남곡리 127-17 금성토속집)

전화 : 031-338-3366

매일 09:00~21:00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5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6

용인 청국장 맛집답게 청국장 방이 따로 있네요.

이 방안에 들어가면 청국장 냄새가 장난 아닐 것 같아요 ㅋㅋㅋㅋ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7

주방 구경을 하러 갔더니 엄청나게 큰 가마솥 안에 손두부가 있었어요.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8

청국장 못지않게 주인장이 꽤나 공들인다는 손두부! 

매일 아침 콩을 삶아 직접 만드는데 운이 좋으면 갓 만든 순두부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9

몽글몽글한 순두부에 수제 양념장을 얹어서 먹으면 정말 끝내주지요~~

전 청국장을 먹지 않아서 그런지 손두부에 집중이 되더라고요 ㅋㅋㅋ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10

완선 언니도 두부를 좋아한다며 손두부 먹으면서 감탄 중 ✦‿✦


참고로 청국장찌개에 들어가는 두부는 시판 두부를

사용한다고 하니 손두부를 맛보고 싶은 분들은 

별도의 메뉴를 주문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백반기행 홈페이지)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11

청국장 백반 밑반찬도 푸짐합니다.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12

캬~~~ 이렇게 맛난 손두부 구이가 서비스로 나왔어요.

제가 가면 이런 서비스는 없겠죠? ㅋㅋㅋㅋㅋ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13

청국장은 한 뚝배기씩 바로바로 끓여내주는데 3일 띄운 청국장 듬뿍 넣고 칼칼하고 진하게 끓이는 게 특징!!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14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15

허영만 선생님도, 완선 언니도 청국장이 맛있나 봐요~~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16

정말 콩알이 많네요~~

전 콩을 엄청 좋아하는데 유독 청국장은 안 먹게 되더라고요 ㅠ^ㅠ

청국장 싫어한다고 하면 다들 이해를 못 하는 ㅋㅋㅋㅋ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17

허영만 선생님께서 청국장 드시다가 맵다고 말씀하시니 웃는 완선 언니~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18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19

매운 단계를 1부터 10까지 잡는다면 이 청국장은 4나 5라고 하시는 허영만 쌤~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20

완선 언니는 깜놀~~~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21

완선 언니는 전혀 맵지 않대요 ㅋㅋㅋㅋㅋ

아~~ 누구 말이 맞는 걸까요~~?

하긴,,, 입맛에 정답은 없는 거니까요^^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22

허영만 선생님께 훈련을 하셔야 될 것 같다고 ㅋㅋㅋㅋㅋ

지금까지 제가 본 백반기행 게스트 중에 완선 언니가 허영만 선생님께 제일 친근하게 대하는 것 같아요.

예의 바르게 하면서도 편하게~~~

그래서 그런가 평소보다 더 재미있었어요(≧ᴗ≦)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23

매워서 땀까지 난다고 하시는 쌤 ㅋㅋㅋㅋㅋ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24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25

완선 언니 너무 재미있네요(๑>ᴗ<๑)

저도 매운 거 진짜 못 먹지만 완선 언니가 먹으라고 하면 먹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친구가 매운 거 먹이려 하면 승질내겠지만 ㅋㅋㅋㅋㅋㅋ

용인 금성식당에 가게 된다면 전 손두부를 먹어보고 싶네요 :D



백반기행_용인_청국장백반_26

퀴퀴한 청국장 냄새가 온 집안을

정복했을 때 어머니의 한마디

"구석에 이불 덮어 놓은 것

뜰썩이지 마라

맛있는 냄새 나간다"

그 맛있는 청국장을 

용인에서 만났다

(출처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