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공주 알밤 육회비빔밥 <시장정육점식당>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3. 26. 12:07
반응형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1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43회, 이제 공주의 마지막 밥상이 남았습니다.

공주는 알밤이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공주 알밤을 활용한 많고 많은 음식 중에 백반기행이 선택한 음식은 뭘까요?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2

강렬한 색에, 메이커 옷으로 치장한 사장님이 인상적이네요 :-)

육회비빔밥이 전문이라는 이 집은 <시장정육점식당>입니다.

<시장정육점식당> 정보 알려드릴게요.


시장정육점식당 위치, 전화

주소 : 충남 공주시 백미고을길 10-5

전화 : 041-855-3074


시장정육점식당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 일요일 휴무


시장정육점식당 가격, 메뉴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3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4

사장님만큼이나 이 집 음식 첫인상도 강렬한데요, 노란 유기그릇에 담긴 빨갛고 하얀 빛깔이 참 곱습니다. 

고명이 양배추, 깻잎, 숙주나물, 당근, 김, 잣 등등~ 참 다양하네요.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5

허영만 선생님도 색깔이 예쁘다고 하시네요 ^^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6

한 술 크게 떠서 맛을 본 허영만 선생님~ 맛이 섬세하다고 하시네요.

맛이 섬세하다는 건 어떤 느낌일까요? 선생님의 말씀을 들어볼까요? ^^


"일단 다른 비빔밥은 좀 거칠어. 한 술 딱 뜨면 고기가 나물처럼 축축 늘어져. 그런데 여기는 자잘해서 상당히 섬세하네"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7

육회가 고추장에 섞여 있으면 고기 맛을 못 느낄 수가 있는데 이 육회비빔밥은 고추장이 아주 조금 들어갔다고 합니다.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8

거기다 달지 않게 무쳐 더욱 좋은 양념 육회라고 해요~

역시나 단 맛을 별로 좋아하시지 않는 허영만 선생님ㅋㅋㅋㅋ

저희 시어머님도 단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셔서 백반기행 보다 보면 시어머님이 생각나네요~~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9

매일 손질해서 준비하는 우둔살은 얇게 저미듯 썰어, 주문 즉시 양념장에 살살 무쳐냅니다.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10

우둔살을 사용하는 이유는 힘줄이 없어서 부드럽다고 하네요~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11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12

양념장에 묻힐 때 투입되는 비장의 한 수가 바로 알밤!!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13

무엇 하나 튀지 않고, 한데 어우러진 재료들. 그 사이에서 드러나지 않게 임무를 완수하는 알밤~~

허울만 그럴 싸 한 게 아니라 제대로 된 알밤 음식을 찾은 것 같습니다.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14

이 집은 고기도 그렇고 다른 조합도 다 좋은데 씹어 먹는 게 참 재밌다고 하시는 허영만 쌤^^

중간중간에 알밤이 오도오독 씹히면 맛도 좋고 식감도 좋을 것 같네요~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15

진정 맛있게 드시는 게 느껴집니다 :-)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16

밤중 최고로 친다는 품종인 옥광은 생으로 먹는 게 최고라네요~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17

값이 좀 비싼 게 흠인데 맛을 위해 옥광만 고집하고 손질도 직접 한다는 사장님.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18

사장님이 자부하는 육회비빔밥에 국물로 곁들이는 선지 해장국도 등장했습니다.

진한 사골 맛이 베이스로 깔린 구수한 맛이라고 해요.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19

선지 해장국이라는 작은 행운까지 딸린 알밤 육회비빔밥 한상인데요, 허영만 선생님의 점수는??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20

오홋~~~ A+

공주 음식 탐험에서 거둔 성과도 알밤처럼 알찼던 것 같습니다.



백반기행_알밤 육회비빔밥_21

드러 나는 듯 드러나지

않는 고명들이

육회를 에워싸고

공주를 노래한다

이 집의 다른 음식까지

궁금해졌다

3일은 눌러 앉아야겠다

(이미지 출처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