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경주 문어무침 우엉김밥 성동시장 위치 정보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11. 23. 22:41
반응형

백반기행 78회에서 찾은곳은 천년 고도, 신라인을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경북 경주입니다.

경주에서 만날 수 있는 뿌리깊은 맛이 있지요~

반전매력 가득한 경주의 미식여행을 함께 할 식객은 47년 차 베테랑 배우 윤유선 씨입니다 :D


백반기행 경주 문어무침 우엉김밥

허영만 선생님과 윤유선 씨가 이번에 찾은 곳은 '성동시장'입니다.

성동시장은 경주역과 가까워서 경주 전통 음식을 맛보기에 좋은 곳이라고 해요.

성동시장은 1971년에 개장한 경주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으로 채소, 수산물, 식육, 분식 등 골목별 거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백반기행 경주 성동시장 문어무침





경주 성동시장 할매문어_1

성동시장에서 첫 번째로 찾은 곳은 '할매문어'입니다.



경주 성동시장 할매문어_2

문어좀 보세요~ 대박 크죠? ㅋㅋㅋㅋ



경주 성동시장 할매문어_3

문어를 끓는 물에 넣었다 뺐다 하면서 삶고 있어요.

이렇게 삶아야 모양이 예뻐진다고 하네요^^



경주 성동시장 할매문어_4

가게 앞에는 삶은 문어가 가득 걸려있습니다.



백반기행 경주 문어무침_1

경주에서 즐겨먹는 문어무침입니다.

데친 문어를 살짝 얼린 후 썰어서요~ 파, 다진 마늘, 양파, 청양고추,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 준답니다.

초장에 찍어 먹어본 적은 있는데 이렇게 채소와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백반기행 경주 문어무침_2

동해안 참문어는 육질이 단단하고 단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문어가 많은 경주다 보니 이런 음식도 나오는 거지요 :D


경주 성동시장 할매문어집 위치, 주소, 전화번호

▶상호 : 할매문어집

▶주소 : 경북 경주시 원화로281번길 11 (성동동 51-1)

▶전화번호 : 010-2820-9162





백반기행 경주 성동시장 우엉김밥





백반기행 경주 성동시장

그 어디든 시장은 맛의 보고와 같죠~



경주 성동시장 보배김밥_1

성동시장에서 두 번째로 찾은 곳은 '보배김밥'입니다.

김밥 집에 우엉이 산더미처럼 쌓여있죠?

우엉김밥이 아주 인기라고 해요.



백반기행 경주 우엉김밥_1

일본에서 태어난 사장님이 해방 후 경주로 돌아와 일본에서 어머니가 해주던 우엉김밥을 추억 삼아 만들게 된 김밥이라고 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김밥에 고기보다는 우엉 들어가는 게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백반기행 경주 우엉김밥_2

처음엔 평범한 김밥과 다르지 않아 보였는데 김밥 위에 우엉을 푸짐하게 올려주네요~



백반기행 경주 우엉김밥_3

조청을 넣고 우엉을 졸였다는데 허영만 선생님 입맛에도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이라고 하셨어요.

저도 우엉조림 만들 때 조청을 넣어봐야겠네요~

백반기행 보면서 은근히 꿀팁을 배우게 됩니다^^

시장은 역시 재미도 주고 적은 돈으로 넉넉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네요 :D


경주 성동시장 보배김밥 위치, 주소, 가격, 메뉴, 전화번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