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 64년 전통 경주원조콩국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11. 23. 14:46
반응형

백반기행 78회에서 찾은곳은 천년 고도, 신라인을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경북 경주입니다.

경주에서 만날 수 있는 뿌리깊은 맛이 있지요~

반전매력 가득한 경주의 미식여행을 함께 할 식객은 47년 차 베테랑 배우 윤유선 씨입니다 :D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1



백반기행 경주 콩국





백반기행 경주원조콩국_1

여기 사람들이 콩을 많이 먹는대요

주로 산간 지방이 많다 보니 콩 농사를 많이 짓는답니다.

그중에서도 콩국을 맛보러 왔습니다.



백반기행 경주원조콩국_2

이곳은 64년 전통의 '경주원조콩국'이고요, 자세한 식당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백반기행 경주원조콩국_3

인기 메뉴라는 1번  따뜻한 콩국으로 주문!!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2

따뜻한 콩국입니다.

콩국수 해먹는 콩국물을 생각했는데요, 콩죽?? 깨죽??과 비슷한 느낌이네요.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3

콩국 안에는 검은깨와 검은콩을 간 곡물가루가 들어있네요.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4

검은깨와 검은콩 가루가 섞이는 모습이 수묵화 같은 느낌이랄까요?

훨씬 더 고소한 느낌이 들어요~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5

콩국 안에 들어있는 이것은 콩국의 비기 찹쌀도넛입니다.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6

보통 알고 있는 팥소가 들어있는 도넛은 아니고요, 찹쌀가루와 밀가루를 반죽해서 튀긴 거래요.

사장님께 들어보니 콩국만으로는 양이 부족할 것 같아서 찹쌀 도넛을 넣기 시작하셨대요.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7

쫄깃한 찹쌀 도넛에 꿀도 들었으니 콩국이 정말 맛있을 것 같죠?

찹쌀도넛까지 더해진 이 따뜻한 콩국은 지난 64년간 든든한 한 끼가 되어 주었답니다.

윤유선 씨는 구운 인절미 같은 맛이래요 ^-^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8

반찬은 무말랭이 무침 딱 한개지만 콩국이랑 가장 잘 어울리는 반찬~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9

김치랑 콩국이랑 먹어보니까 별로라서 무말랭이무침하고 먹으니까 맛이 잘 어울려서 반찬으로 내놓게 되었답니다.



백반기행 경주원조콩국_4

1대 시부모님이 팔던 옛날 콩국과 비슷한 2번 콩국도 주문~

70대인 지금 사장님의 시부모님이 팔던 콩국이면 정말 옛날 스타일이겠네요.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10

2번 콩국은 달걀노른자에 흑설탕과 참기름이 들어간다는데요,, 흠.. 그다지 끌리는 조합은 아니네요 ㅎㅎㅎㅎㅎ;;;;

전 1번 콩국이 훨씬 더 맛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11

들깨 달걀노른자 콩국.....이 나왔는데 위에 참기름이 둥둥 ㅎ_ㅎ ㅋㅋㅋㅋ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12

탱탱한 달걀노른자가 들어있네요.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13

달걀노른자를 깨트려서 섞는 모습이 예쁘네요^^

허영만 선생님께서는 보약 먹는 기분이라고 하셨어요~





백반기행 경주 따뜻한 콩국_14

흑설탕,이 들어가서 달콤할 것 같은 2번 콩국.

경주의 따뜻한 콩국 한 그릇이 아련한 추억을 소환할 것 같습니다 :D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경주원조콩국 위치, 주소, 가격, 메뉴, 영업시간, 전화번호

▶상호 : 경주원조콩국

▶주소 : 경북 경주시 첨성로 113 (황남동 142-2)

▶전화번호 : 054-743-9644

▶영업시간 : 매일 05:00~20:00 / 일요일 휴무

▶가격, 메뉴


백반기행 경주원조콩국_5

백반기행 경주원조콩국_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