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 동백식당 (이보희)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7. 15. 14:35
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9회

<바다 곳간이 열렸다! 청정 완도 밥상>

방송일 : 2020.07.10. 금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1

백반기행 네 번째 밥상, 장어구이



백반기행 완도 동백식당1

완도에 왔으니 요즘 딱 제철인 붕장어를 놓칠 순 없죠~

붕장어(아나고)는 7~8월이 제철입니다.

영양이 풍부해서 여름 보양식으로 인기예요.


할머니 혼자 운영하시는 완도 장어구이집을 찾았습니다.

이곳은 '동백식당'이고요, 자세한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있어요 :D



백반기행 완도 동백식당2

수족관에서 바로 잡으니 정말 싱싱한 장어구이를 맛볼 수 있겠네요.



백반기행 완도 동백식당3

장어구이 중 사이즈에 두 마리가 나오나 봐요.

전 장어를 안 먹어봐서 몰랐는데 남편한테 들어보니 두 마리에 2만 원이면 가격이 꽤 착한 거래요✦‿✦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2

20년 넘게 혼자 장어를 잡은 주인장의 깔끔한 손질~

장어구이는 뼈를 발라내야 해서 손이 더 많이 간대요.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3

장어 맛집으로 소문난 이집의 필살기를 사장님이 가지고 나오셨는데요, 그건 바로 돼지껍질입니다.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4

돼지비계에 장어구이를 굽는다???

장어를 좋아하는 남편한테 물어봤는데 돼지비계와 장어구이의 조합은 처음 본대요 ㅋㅋㅋ

음.. 돼지비계 기름이 장어를 구워 먹으면 너무 기름지지 않을까 조금 걱정이 되는데요??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5

달궈진 불판에 돼지비계로 살짝 기름칠을 하고요~ 장어를 올린 다음 비계는 내려놓는 거래요.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6

돼지기름이 한껏 풍미를 더할 때 장어를 올립니다.

이렇게 굽는 건 사장님의 아이디어래요~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7

돼지기름 코팅 효과로 장어 껍질이 전혀 눌어붙지 않는다고 합니다.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8

소금 솔솔~~~

붕장어 구이에는 소금이면 충분하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9

고소한 돼지기름을 한껏 머금고 노릇노릇 맛있게 익어가는 장어~~~

두툼한 장어 살이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장어를 안 먹는 저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허영만 선생님 말씀으로는 장어만 구워서는 이렇게까지 고소한 냄새가 안 나는데 돼지비계가 역할을 제대로 했다고 하셨어요.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10

2만 원으로 스태미나의 제왕이라 불리는 완도산 장어구이를 맛보는 기쁨(≧ᴗ≦)

제가 이거 보고 있는데 남편도 관심이 생겼는지 같이 보더라고요 ㅋㅋㅋ

그러면서 생물인데 두 마리에 2만 원이냐고~~ 여기 어디냐고 묻길래 완도라고 했더니 너무 아쉬워하더라고요ㅎ_ㅎㅋㅋㅋ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11

돼지비계, 장어 모두 기름진 거라 같이 구우면 너무 기름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더 고소하고 맛있다고 하셨어요~

사장님 아이디어가 제대로 성공하셨네요 :D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12

장어구이 소스... 평범한 초고추장처럼 보이는데요??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13

장어를 소스에 찍어서 맛있게 드시는 이보희 님~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14

단맛이 강할까 봐 걱정하신 허영만 선생님 입맛에도 취향저격ヽ(*>∇<)ノ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15

어떻게 만들었는지 여쭤보니 매실이랑 사과 갈아서 넣고, 후추, 생강 마늘도 들어갔다고 합니다.

다진 마늘과 생강을 잔뜩 넣은 소스!!

그래서 많이 달지 않고 느끼한 맛도 제대로 잡아주는 것 같아요~

저도 고추장에 이렇게 넣어서 만들어봐야겠습니당 ㅋㅋㅋㅋ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16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17

사장님께 김치를 부탁드렸더니 완도산 갓김치와 묵은지를 가져다주셨어요.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18

이보희 님은 갓김치와 장어구이~~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19

허영만 선생님은 묵은지와 장어구이~~

두 분 냠냠냠 맛있게 드시네요ლ(´ڡ`ლ)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20

이보희 님이 "맛있어요?"라고 물으니 허영만 선생님 무한 긍정!!

너무 맛있어서 길게 대답할 틈도 없으신가 봐요~~ ㅋㅋㅋㅋㅋ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21

묵은지가 장어의 기름지고 약간 비린 맛까지 싹~ 가시게 한다네요.



백반기행 완도 장어구이_22

장어구이에 곁들여 먹는 소스와, 묵은지는 이 집만이 갖고 있는 맛일 거예요 :D


완도 동백식당 위치, 주소, 가격, 메뉴, 전화번호


▶상호 : 동백식당

▶주소 :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개포로 56번길 7

▶전화번호 : 061-554-4642

▶가격, 메뉴

-장어구이(중) : 20,000원

-장어구이(대) : 30,000원

-장어탕(중) : 20,000원

-장어탕(대) : 30,000원


(이미지 출처 :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