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양평 참게탕 초가 (with 장현성 씨)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4. 12. 14:42
반응형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1


식객 허영만의 백반일기 46회

방송일자 : 2020년 4월 10일 (금)

강바람에 실려 온 맛! 양평 밥상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2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3

양평 하면 두물머리를 빼놓을 수 없지요・ᴗ・

남한강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 서울에서 지하철 타고 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곳에 있으면서도 그림같이 너무 예쁜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좋아하는 곳입니다.

저 액자 포토존 ㅋㅋㅋㅋ  친한 언니랑 부부동반으로 두물머리 놀러 갔다가 저 액자 앞에서 사진 엄청 찍었던 기억이 나네요(≧ᴗ≦)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4

두물머리에서 허영만 선생님은 양평 밥상을 함께 할 손님 장현성 씨를 만났어요.

요즘 악수는 저렇게 하는 거라면서 허영만 선생님은 손님 만날 때마다 저렇게 악수를 하세요~~~

저도 따라 해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5

장현성 씨는 허영만 선생님 완전 팬이라고 합니다. 

정말 기분 좋은 만남이 되겠네요.

저도.. 백반기행 보다가.. 허영만 선생님 팬이 돼버렸다지요 (๑>ᴗ<๑)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6

허영만 쌤과 장현성 씨가 첫 번째로 간 곳은 한적한 동네에 자리 잡고 있는 오래된 가옥이었는데요, 그냥 보기에도 엄청난 맛집 일 것 같은 느낌이죠?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7

백반기행 해설 들어보니 무려 100년이나 된 가옥이라는데 기둥은 그대로 쓰고 중간중간 보수한 흔적이 있다고 해요.

이 식당 이름은 '초가'

이 집에서 30년간 판매한 음식은 참게탕인데요,  남한강에서 어부들이 잡을 때만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보니 참게 수급에 따라 식사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 방문 전 확인 부탁드린다고 되어 있더라고요. 

이 참게탕을 맛보고 싶으면 가기 전에 꼭 연락을 해봐야겠습니다.







초가 위치, 연락처


주소 : 경기 양평군 강하면 왕창로 34 (왕창리 659-3)

전화 : 031-772-4849

* 참게 수급에 따라 식사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 방문 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8

게 수컷과 암컷 구분하기~~이젠 확실히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9

귀하디귀하다는 자연산 남한강 참게~!!

방송으로라도 보니 왠지 반갑네요 ㅋㅋㅋㅋ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10

반으로 갈라보니 알이 꽉 차있네요.

사장님 말씀으로는 바닷게, 꽃게 열 마리하고 참게하고 안 바꾼다네요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11

사장님은 직접 담근 장을 풀고 맛있게 참게탕을 끓이시고용~~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12

그 사이 아내는 마당에 묻어놓은 항아리에서 김치를 꺼내시는데요, 땅에 묻어놓은 김치는 어떤 맛일까요? 한 번도 못 먹어봐서 궁금~~~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13

김치를 길게 쭉~~ 찢어 주시는데 아삭아삭함이 느껴지더라고요.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14

그런데 김치 국물이 뽀~~얗네요??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15

알고 보니 사골국물로 담근 김치랍니다.

그런데 김치를 사골국물로?? 처음 들어봤어요~~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16

사골국물을 넣으면 배추는 더 달고 시원해진다고 합니다.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17

드디어 참게탕 등장!!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18

살이 달달해선지 참게는 장으로 담가먹어도 그 맛이 훌륭하다고 합니다.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19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20

참게탕에 들어 있는 시래기는 원두막 그늘에서 겨우내 말려선지 부드럽고 국물 맛도 잘 배어 있답니다.

시래기까지 들어가 있으니 정말 맛있겠죠??

전 감자탕 먹을 때도 거기 들어있는 시래기가 제일 맛있더라고요 ㅎ_ㅎㅋㅋㅋ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21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22

허영만 선생님이랑 같이 식사하면 이런저런 얘기들을 많이 해주시니 듣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아요 (^-^)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23

그런데 참게는 집게발에 털이 나있나 봐요?? 흐흣 ㅋㅋㅋ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24

장현성 씨는 털 난 집게발을 과감히 포기했는데요, 아마 저였어도 못 먹었을 것 같아요.

털이 입에 닿는 건.. 으흣~~생각만 해도 싫어욤ㅋㅋㅋㅋ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25

하지만 우리 허영만 쌤은 포기하지 않으시네요~~~

손으로 툭툭~~~~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26

역시~~ 집념의 식객 허영만 쌤!!

월척입니다 ㅋㅋㅋㅋㅋ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27

집게발 속살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뵈니 제가 왜 흐뭇한 마음이 드는 걸까요 (≧ᴗ≦)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28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29

물 맑은 양평의 참게탕~ 저도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D



백반기행_양평_참게탕_30

"참게는 많이 봤지만

이렇게 크고 실한 놈은 처음이다

이놈과 100년 된 가옥은 

잘 어울린다"

(이미지 출처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