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감자짜글이 황금 레시피 따라서 만들기 (feat. 양세형)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7. 24. 18:54
반응형

백종원 선생님의 감자 짜글이를 만들어봤어요~

역시~ 백선생님 레시피는 따라 하기도 편하고 맛도 짱 좋아서 만족도 100% 입니다.

감자짜글이 덕분에 남편이랑 밥 한그릇 뚝딱~ 정말 맛있게 먹었더랬죠.

다른 반찬?? 필요없어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1

요리비책 유튜브에 양세형 씨가 나와서 감자 짜글이 레시피를 알려주었어요.

백종원 감자짜글이찌개 만드는 법은 정확한 정보를 위해 화면을 캡처해서 올리겠습니다.

그전에 제가 따라서 만든 감자 짜글이 사진 몇 개 투척해봅니다 ㅎ_ㅎ!!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2

모든 재료랑 양념 한 번에 다 넣은 모습이에요.

요리 프로 보다 보면 들어가는 재료 별로 다듬어서 접시에 담아 놓잖아요~

그런데 양세형 씨가 알려준 감자짜글이는 그럴 필요가 전혀 없더라고요.

도마에서 썰어서 바로 냄비에 넣으면 되거든요ㅋㅋㅋ

엄청 편하고, 설거지할 그릇도 거의 없어서 짱짱 좋답니다.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3

국물이 졸아들고 있는 중입니다.

양세형 씨 말로는 라면 끓이는 것보다 조금 더 어렵다고 했는데 정말 쉽더라고요.

졸이면 졸일수록 맛있는 감자 짜글이^^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4

완성된 모습이에요.

이렇게 국물이 거의 없으면 잘 된 거래요ヽ(*>∇<)ノ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5

한 숟갈 듬뿍 떠서 밥에 넣고 비벼 먹으니까 진짜 맛있더라고요~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D

이제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 자세히 올려볼게요.

아..!! 양세형 씨가 만들었으니 양세형 레시피라고 해야 할까요? ^^



감자 짜글이 만드는법


[감자 짜글이 재료]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6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7

양파, 대파, 고추, 감자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어차피 푹 끓여서 밥이랑 비벼 먹을 거라 썰 때 모양은 맘대로!!

감자가 젤 밑에 깔려야 하니 감자를 젤 먼저 써세용~~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8

스팸을 비닐에 넣고 손으로 으깨주세요.

공기 꽉 찬 상태에서 누르면 봉지가 터질 수 있다고 약간 느슨하게 살짝 바람 나가게 해서 눌러야 된대요~~친절한 설명 너무너무 좋아욤 :)


스팸 말도 다른 햄도 가능한데요, 백종원 선생님 말씀으로는 스팸이 다른 햄에 비해 짜기 때문에 다른 햄을 사용할 때는 간을 조금 더 해야 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참고로 양세형 씨는 스팸만 사용해 봐서 다른 햄을 넣으면 어떤 맛이 나는지 알 수 없다네요 ㅋㅋㅋㅋ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팸을 넣어야 이 맛이 날 것 같아요^^


양세형 씨는 평소에 4인분 기준으로 작은 사이즈 한 개 사용한다는데.. 전 스팸 200g 넣어서 둘이서 뚝딱했네요 ㅎ_ㅎㅋㅋㅋ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9

감자 2개(400g), 양파 1/2개(100g), 대파 1컵(80g), 청양고추 3개(15g)을 냄비에 모두 넣어주세요.

매운 거 싫어하면 고추는 안 넣어도 됩니다. 그런데 청양고추 살짝 넣어주는 게 칼칼하니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제가 매운거 정말 못 먹는데 청양고추 넣었어도 푹 끓여서 그런지 괜찮더라고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10

손으로 으깨놓은 스팸도 넣어주세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11

도마랑 냄비만 있으면 돼요. 재료 하나 준비해서 접시에 담고, 또 재료 손질해서 다른 접시에 담고.. 아우 부엌도 좁은데 ㅋㅋㅋㅋㅋ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고 그냥 끓이면 되니까 세상 편하더라고요~

원래 파랑 고추는 어느 정도 끓이다가 넣는 건데 그냥 한 번에 다 넣고 끓이래요 ㅋㅋㅋㅋㅋ

이제 양념을 넣어줄 거예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12

설탕 1 큰 술을 넣어주세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13

굵은 고춧가루 2 큰 술을 넣어주세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14

다진 마늘 1 큰 술을 넣어주세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15

고추장 1 큰 술을 넣어주세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16

된장 1/2 큰 술을 넣어주세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17

진간장 4 큰 술을 넣어주세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18

재료들이 잠길만큼 물을 넣어주세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19

물은 딱 끝에 잠길 때까지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20

백선생님이 물이 조금 적은 건 괜찮은데 여기서 넘어가 버리면 안 된다고 하셨어요.

차라리 살짝 짜게 한 다음에 물을 넣어서 간을 맞추는 게 차라리 더 낫다고~

짜글이 할 때도 물이 너무 많아서 그 물을 다 날리려고 하면 속 재료가 너무 흐물흐물해져서 맛이 없다고 합니다.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21

감자, 양파, 파, 청양고추, 햄 모든 것들이 우러나와서 자기들끼리 융합을 해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푹~ 끓여야 합니다.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22

찌개처럼 끓이면 깊은 맛이 안 나고요, 끓어오르면 불을 줄이고 오래 푹~~~

끓이다 보면 햄 기름이 올라오는데 그럼 잘 끓고 있다는 것!!

감자를 밥에 넣고 비빌 때 잘 으깨질 정도로 졸여야 햄에서 맛있는 맛이 나온다고 하셨어요.


양세형 씨는 집에서 할 때 이렇게 올려놓고 오락 한두 판 정도 하고 온대요ㅋㅋㅋ

그래서 저도 카트라이더 몇 판 했어욤  ≧ᴗ≦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23

감자 짜글이 완성입니다!!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24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25

국물이 많으면 제대로 완성된 게 아니라고 해요.

국물이 많지 않게 조려주시는 것이 포인트!!

짜면 어쩌나 살짝 걱정했는데요, 이 레시피 그대로 따라 하니까 밥에 비벼 먹기에 딱~ 좋은 간이었어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26

백선생님 드시는 거 보고 이날 저녁에 바로 만들어 먹은 거 있죠 ㅋㅋㅋ

정말 맛있는 한 끼였어요๑╹ڡ╹๑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27

맛있는 레시피 감사합니다 ^◡^♡


감자짜글이 레시피 정리


1. 감자, 양파는 1cm 정도 두께로 굵게 채 썰어 준비한다.

2. 청양고추는 1cm 정도로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 준비한다.

3. 통조림 햄은 밀폐 봉지에 넣어 잘게 으깨어 준다.

4. 냄비에 감자를 깔고 양파, 대파, 청양고추, 통조림햄을 넣는다.

5. 황설탕, 고춧가루, 간마늘, 고추장, 된장, 진간장, 물을 넣어 끓인다.

6.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양념장이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저어준다.

7. 국물이 반 정도 졸아들면 기호에 맞게 간장을 추가하여 간을 맞춘다.

8. 감자가 으깨질 정도까지 끓여 완성한다.

(이미지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