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식당 김치밥 레시피 /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백종원 김치밥

반응형


강식당2 백선생님 레시피중에 제일 관심이 가는 레시피는 김치밥이다.

안 복잡하고 불 맛까지 나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강식당 백종원 김치밥!!


흐미.. 저 치즈 클라스좀 보소!!

열심히 따라해서 남편이랑 맛있게 먹어야겠다 :-)




강식당 히든메뉴 김치밥!!









김치 잘게 다지기

시간과 체력이 필요한 단계ㅎㅎㅎ



백선생님 레시피에서 빠질 수 없는 파 기름 내기



기름에 파를 볶다 보면 좋은 냄새가 나고 파가 노릇노릇 해지기 시작하는데

그때가 바로 김치를 넣을 순간이다.



다져놓은 김치 투하~



여기서 중요한 것!!

다진 김치를 넣고 휘젓지 말 것!!









김치를 넣은 후에는 진간장과 황설탕을 넣어준다.

가장자리 쪽으로 넣어야 불맛이 산다고... 

이 부분 꼭 기억해야겠다~~



진간장 가장자리로 쪼르르~~~



황설탕도 가장자리로 슉슉~~~



이 상태에서 잠시 불에 둔다.



마지막으로 고춧가루를 넣어주는데, 고룻가루는 수분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고춧가루 넣은 다음에 열심히 쉐킷쉐킷!!



짜쟌!! 김치밥 베이스 완성.









김치밥 베이스를 밥에 넣는다.



그리고 밥과 김치를 다시 열심히 쉐킷쉐킷~~ 섞어준다.



기름 두른 팬 위에 비벼진 밥을 올린다.



여기서 볶는 것이 아니라 꾹꾹 눌러준다.

밥이 적당히 눌러붙는 것이 포인트!!



치즈를 취향껏 올리고 뚜껑을 덮는다.

30초 정도 기다린 후에 뚜껑을 열어보면.... 



짜쟌~~!!! 이것만 봐도 입안에 침이 엄청나게 고이는 ㅎㅎㅎㅎㅎ

이 상태에서 그냥 막 떠먹어도 맛있겠지만~~~

백선생님이 또 하나의 기술??을 알려주심









점시에 담을 때 기술이 필요하다.



부침개모양의 밥을 반을 접어서 치즈가 안으로 쏙 들어가 있게 만드는 것..

솔직히 이전까지는 너무 쉽다고 생각했는데 여기서 망칠 수도 있을 듯 ㅎㅎ;;;;;;



그리고 옆에는 김을 놓으면 찰떡 궁합~~

난 계란후라이도 해야징 ㅎㅎㅎㅎ



백종원 김치밥.. 인생 김치밥 될 것 같다.

백선생님 레시피 완전 애정해유  :-)


★강식당 김치밥 레시피 정리★

1. 김치를 달게 다진다

(신김치일수록 좋다)


2. 파 기름 내기


3. 다진 김치 넣기

(파가 노릇노릇 해지고 좋은 냄새가 날 때 김치 투하)


4. 각종 양념(진간장, 황설탕) 넣기

(가장자리 쪽으로 넣어야 불맛이 산다)


5. 고춧가루는 마지막으로 넣기

(수분을 흡수하는 역할)


6. 김치밥 베이스를 밥에 잘 비벼준다


7. 기름 두른 팬 위에 비벼진 밥을 올린다


8. 밥이 적당히 눌러붙도록 펴준다


9. 치즈를 얹고 뚜껑을 덮은 후 30초 정도 기다린다


10. 접시에 예쁘게 올려 놓는다.

(이 부분은 위에 있는 사진 참고..)


(내용, 이미지 출처 : 강식당 다시보기)


강식당 비빔국수 레시피 양념장 만들기

강식당 파르페 레시피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