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황리단길 무료주차 정보 후기입니다 :)

여행후기|2019. 9. 24. 22:09
반응형


지난주에 신랑이랑 1박2일 경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지를 경주로 정하면서 가장 가고 싶었던 곳은 황리단길이었어요.

경주하면 갈 곳이 무지 많지만 저의 목적은 황리단길 완전정복??!! 이었답니다

기차나 버스를 타고 가면 무관하지만 차를 가지고 간다면 제일 먼저 알아보는 것이 바로 주차장 아닐까 싶어요.

물론, 아닌 분들도 계시겠지만~~ 우리 남편은 어딜 가게 되면 주차할 곳이 있나 없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더라고요 ㅋㅋㅋㅋ

아직 초보운전이라 그런 걸까요? 흐흣 ㅋㅋㅋ



황리단길로 가는 길목에 이렇게 예쁜 돌담길도 있어요~



그렇지만 아쉽게도.. 차들이 줄줄줄 주차해 있어서 예쁜 담벼락을 가리고 있답니다.

남편이랑 저는 목요일에 갔는데 평일도 이 정도면 주말에는 주차 전쟁일 듯해요.

대릉원 주차장을 비롯한 유료 주차장도 있지만 이왕이면 무료로 주차하면 좋으니 저희가 주차했던 곳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경주 황리단길 무료주차 했던 곳은 바로 이곳이예요.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221-32> 주소 찍고 가시면 돼욤 :)


이곳에 주차하고 앞을 보면 사진에 화살표 해놓은 것처럼 표지판이 보입니다.

저 표지판을 따라가면 황리단길이 바로 나와요~







황리단길 무료주차할 수 있는 또 한 곳은 <경주남부교회>입니다.

여기는 몰랐던 곳인데 황리단길 돌아다니면서 보게 되었어요~

안내문을 읽어보니 월~토에는 집회시간이 아니면 주차장을 개방한다고 해요.



주소 : 경주시 첨성로99(황남동) 경주남부교회

문의 : 054-777-776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