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봉화 닭불고기, 맛의 비결은?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19. 4. 29. 23:27
반응형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는 봉화 닭불고기 달인이 방송되었다.

식당의 이름은 <원조약수식당>이다.


닭불고기 가격 : 25,000원

주소 : 경북 봉화군 봉성면 진의실길 6 (우곡리 575-1)

전화 : 054-672-9943

원조약수식당의 닭불고기는 이곳만의 특별 비법이 있다고 하는데 과연 그 맛의 비결은 뭘까??

모든 것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비결의 일부를 방송에서 공개했으니 어떤 것인지 알아보자







도심에선 흔치않은 구조, 마치 가정집 같은 내부.. 메뉴판도 없다.

한 시간 정도 지나서 드디어 등장 ㅎㅎㅎ




닭고기를 갖은 양념에 재워놨다가 숯불게 구워먹는 음식 닭불고기

닭으로 낼 수 있는 맛의 한계를 뛰어 넘었다고 한다.




직접 담근 간장 뿐 아니라 설탕의 단맛이 아닌 것 같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걸로 단맛을 낸걸까?



닭불고기의 비밀을 살짝 공개해 주기로~!!

(사진속의 이 분이 2대째 물려받은 아들이라고 한다)



이분이 닭불고기 1대 달인~~

너무 겸손하신 것 아닌가요? ^^



고추장에다 이것만 넣고 버무리면 된다던데....과연 이것은 뭘까??










바로 산머루 식초!!



산머루가 발효돼서 식초가 된 것이라고 한다.



엄청나게 신맛인듯 ㅎㅎㅎㅎㅎ





시면서도 맛있는 산머루 식초가 감칠나는 자연의 단맛을 나게 하나보다.






산머루 식초 말고도 비법이 많다고 한다.

괜히 달인이 아닌 듯~!!








약수터에서 떠온 물로 밥을 짓는다고 함.




철분이 함유된 천연 탄산수!!



천연탄산수로 만든 밥은 그냥 먹는 것이 아니고, 펴서 말린 후에 먹는다.

닭고기 숙성의 재료로 쓰이는데 어떻게 숙성하는지는 비밀!!

비법 공개는 여기까지~~!!




평소에도 사람이 많은데 방송을 타서 앞으로는 더 많아질 것 같다.

봉화는 멀어서 봉화 닭불고기는 못먹겠지만...

춘천에 가서 숯불 닭갈비라도 먹을까? ㅎㅎㅎㅎㅎ

(이미지 출처 :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