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 불타는명태찜 정보~~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5. 17. 00:09
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1회

방송일자 : 2020. 05. 15 (금)

연륜의 맛! 전북 군산 밥상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1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2

군산이 원래 아귀찜으로 유명한데요, 요즘은 명태찜도 꽤 유명해졌다고 해요.

두 번째 찾은 식당은 명태찜으로 유명한 '불타는명태찜'입니다.

불타는 명태찜 자세한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있어요 :D




잠깐 명태 종류 알아볼까요?

나태주 씨, 신인선 씨가 궁금해 하니 허영만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셨어요.

저도 궁금했던 거라 기재해볼께요≧ᴗ≦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3

명태는 잡은 그 상태.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4

황태는 겨울에 말려서 얼고 녹고를 반복한 것.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5

동태는 얼린 것.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6

노가리는 명태의 새끼.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7

코다리는 명태를 반쯤 말린 것.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8

명태찜이 나왔는데 위에 청양고추가 엄청 많네요.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9

찜인데 국물이 있어요~~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10

보통 명태찜은 녹말가루를 좀 풀고 위에 콩나물을 얹어서 만드는데 군산식 명태찜은 국물이 있다고 합니다.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11

하얗던 국물이 고춧가루를 섞으면서 빨개졌어요~~

느낌에 엄청 매울 것 같아요 ㅋㅋㅋㅋ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12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13

나태주 씨 말로는 비린 냄새가 하나도 안 나고 구수하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14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시원할 것 같아요.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15

명태가 담백하니 부드러울 것 같은 느낌??!!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16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17

청양고추랑 고춧가루 때문일까요?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18

나태주는 도망가고 싶을 정도로 맵다니.. 저 같은 맵찔이한테는 먹기가 좀 힘들 것 같기도 하네요ㅎ_ㅎㅋㅋㅋㅋ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19

군산식 명태찜은 왜 이렇게 맵냐고 물어보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풀러 온대요~~

스트레스 푸는 데는 매운 음식이 최고죠!!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20

해장으로도 많이 먹나 봐용~~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21

신인선 씨는 너무 맛있다며 감동한 것 같은 표정이죠?(≧ᴗ≦)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22

명태는 맛이 좀 싱거운 생선이래요.

살은 부드럽고 좋은데 양념이 배지 않는 생선이라고 합니다.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23

그런 명태를 이렇게 양념으로 커버해서 군산식 명태찜으로 만들었답니다.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24

처음에는 콩나물국밥처럼 시원하게 시작하다가 콩나물 아래 명태찜 나오면서 점점 매워지는~~

허영만 선생님께서 해장하러 온 사람이 다시 술 먹게 생겼다고 우스갯소리를 하셨어요 ㅋㅋㅋㅋ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_25

입에서 불이 납니다.


보기 싫은 사람 있으면

이집 매운맛을 추천하세요.


불타는명태찜 위치, 주소, 가격, 메뉴, 영업시간, 전화번호


▶상호명 : 불타는명태찜

▶주소 : 전북 군산시 경촌2길 38(조촌동 826)

▶전화번호 : 063-442-1573

▶영업시간 : 11:30~22:00

▶가격, 메뉴

-명태찜(소) : 18,000

-명태찜(중) : 27,000

-명태찜(대) : 36,000


(이미지 출처 :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