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효능, 분말 먹는법, 하루섭취량

건강정보/건강상식|2020. 3. 16. 13:46
반응형

새싹보리 효능_tt1


저번 포스팅에서 들어오는 독소를 막고,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것에 대한 내용을 작성했었습니다.

혈관청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

혈관청소, 혈관을 망치는 독소 배출하기


들어오는 독소를 막고, 들어앉은 독소를 내보냈으면 이번에는 혈관 안을 깨끗하게 청소를 해야겠죠.

혈관 독소를 잡는 청정 비법~

혈관을 뻥 뚫어줘서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것, 바로 새싹보리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요즘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들을 많이 먹죠, 거기에다가 미세먼지와 스트레스까지.. 몸속에 독소를 쌓게 만드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런 이유로 해독이라는 것에 대해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지요.

우리 몸속에 독소를 청소해 주는 식품으로 요즘 새싹보리를 많이 추천하는데요, 해독주스처럼 만들기 번거롭지도 않고 분말을 물에 타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다고 해요.


저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새싹보리를 잘 몰랐었는데요, 엄마가 새싹보리 분말을 주문해서 드신다는 얘기를 듣고는 어떤 건지 찾아봤더랬죠.

마침 좋은아침에서 새싹보리에 대한 내용이 나오길래 정리해봤어요.



새싹보리 효능_tt2

보리를 파종하게 되면 6~8일 정도 지나 어린 싹이 납니다.

길이가 10~20cm까지 자라는데요, 새싹보리란 바로 이 상태의 어린잎을 말한답니다.



새싹보리 효능_tt3

새싹보리가 발아의 과정을 거치게 되면 그 씨앗 안에 있던 영양분이 증폭이 되고, 씨앗에는 없는 영양분이 새로 생기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새싹 안에 있는 영양분은 다 자란 일반 채소에 비해서 100배 이상의 생리활성물질을 갖고 있게 되는 것이랍니다.



새싹보리 효능_tt4








새싹보리 효능_tt5

새싹보리에는 혈관 속 독소의 청소부라 불리는 '클로로필'이 있어요.

클로로필은 굉장히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데, 이 성분이 활성산소도 제거하고 혈관의 노화를 예방하면서 여러 가지 항산화 작용으로 염증도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이 깨끗하게 되는 것입니다.



새싹보리 효능_tt6

해독에 대한 얘기를 하려면 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간 건강이 전신 건강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간은 해독부터 재생에 이르기까지 하는 일이 무려 500가지가 넘습니다.

특히, 혈액 속에 있는 독소를 간이 99%까지 해독해 주지요.



새싹보리 효능_tt7

지방간이 있는 경우 관상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새싹보리 효능_tt8

알코올을 섭취한 쥐에게 새싹보리 추출물을 섭취하게 했더니 알코올 해독 능력이 더 좋아지고, 간 조직 내 중성지방이 감소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답니다.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사포나린 효능

새싹보리 효능_tt9

새싹보리는 사포나린 효능이 있는데요, 사포나린은 간 기능을 높여주는 성분이에요.

간의 부담을 덜어주는 성분이므로 숙취 및 피로 해소에 큰 도움이 되지요.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거나 항상 무겁고 개운치 못한 몸뚱이가 불편한 분,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에겐 사포나린이 적격입니다.


새싹보리가 헛개나무보다 숙취해소에 더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알코올성 지방간 개선 효능을 비교해보면 헛개나무보다는 밀크씨슬이 더 좋고, 밀크씨슬보다 새싹보리 추출물이 더 좋습니다.

알코올 때문에 헛개나무를 드시고 계신다면 헛개나무 대신 새싹보리를 드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폴리코사놀 효능

새싹보리 효능_tt10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 함량이 100g당 최대 324mg이 들어있는데요, 폴리코사놀은 영양제로 따로 챙겨먹기도 하는 성분입니다.

대사증후군이나 심혈관 질환을 완화시키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나타내지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중성지방 생합성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지방질이 뱃살로 축적되지 않도록 잡아주기 때문에 내장지방이 늘어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새싹보리 효능_tt11

건강한 성인 남성 62명을 대상으로 16주간 새싹보리 추출물을 섭취하게 하였더니 중성지방은 10.4%, 체중은 8.4% 정도 줄었다고 합니다.

폴리코사놀은 고지혈증이나 고혈압을 예방해 주는 성분이므로 성인들에겐 꼭 필요한 성분인듯하네요.



3. 클로로필 효능

새싹보리 효능_tt12

클로로필은 엽록소입니다. 녹즙기로 착즙해서 마시는 것이 바로 클로로필을 먹기 위함인데요, 식물의 혈액이라고 부를 정도로 사람 혈액과 분자 구조가 매우 유사합니다.


사람의 혈액은 철이 중심 원자이나 클로로필은 마그네슘이 중심 원자입니다.

하지만 인체로 들어오면 중심 원자가 철로 대체되어 클로로필이 적혈구로 변하게 됩니다.

혈액의 양이 증가되고, 혈액을 생성할 수 있는 세포도 증가되어 체내 순환이 보다 원활해지지요.


빈혈 환자에게 철분이 아닌 클로로필을 섭취하게 했을 때에도 빈혈 증상이 호전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효능으로는 우리 몸속에 잔류하는 중금속을 제거해 주는 효능입니다.

이와 더불어 외부 질병 유발원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과도 눈여겨볼만합니다.

현대인들은 미세먼지와 중금속, 방사능에 오염된 환경에서 지내야 하는데요. 이러한 것들이 몸속에 축적되어 건강을 악화시키지 못하도록 청소해 줄 수 있는 성분이 필요하겠지요?

클로로필이 그러한 역할을 해줍니다.

클로로필은 면역결핍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권고되는 식품이므로 허약한 분들은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폴리페놀의 효능

새싹보리 효능_tt13

클로로필처럼 광합성을 하는 식물에서 생성되는 물질이 폴리페놀입니다.

폴리페놀은 색소나 떫은맛에서 추출되며, 강력한 항산화물질인데요, 항산화물질이란 우리 몸의 세포를 공격하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물질을 의미합니다.

살균 및 염증을 없애주는 소염제로 작용하여 항염증 효능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및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므로 항암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지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혈관 노화 예방과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 베타글루칸 효능

베타글루칸은 암 예방에 탁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면역 증강 작용을 통해 항종양작용이 강하게 나타나기 때문인데요.

세포가 본래 가지고 있는 면역 기능을 활성화시키므로 암세포가 증식되거나 전이되지 못하게 막아주고, 암이 재발하지 못하게 막습니다.

보통 버섯류에 많이 있는데요, 암에 좋다는 상황버섯이 유명한 이유도 베타글루칸 때문입니다.

새싹보리에도 베타글루칸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종양이나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가바(GABA) 효능

새싹보리 효능_tt14

가바는 심리 안정과 청소년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뇌 신경전달물질로써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감소와 같은 신경 안정에 좋습니다.

혈당과 중성지방, 콜레스테롤과 체중관리에도 작용하므로 대사증후군을 개선하는데 일조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그 외도 칼륨과 칼슘,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이므로 전반적인 컨디션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 효능_tt15







새싹보리 효능_tt16

새싹보리는 분말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은 물에 새싹보리 분말 한 스푼을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네요!!



새싹보리 효능_tt17

아무리 몸에 좋은 거라도 지나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겠죠?

새싹보리 분말 하루 섭취량은 10g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새싹보리 효능_tt18

섭취 시 또 주의할 사항은 안정성 검사를 거친 유기농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고요, 특정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신 중이거나, 특별한 질환이 있다면 꼭 전문의에게 상담 후 섭취하셔야 합니다.

(이미지, 내용 출처 : SBS 좋은아침 방송 캡처)


지금까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이 모든 것은 절대적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사람의 체질은 모두 다르니까요~~!!

건강에 도움이 될 듯하여 정리해본 내용이니 참고만 해주시고, 자세한 것은 자신의 체질과 몸 상태를 잘 알고 있는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D


→ 혈관청소, 혈관을 망치는 독소 배출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