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효능과 부작용, 비워야 산다! 독소 잡는 해독왕
천기누설 402회에서 케일에 대한 내용이 방송되어 정리해봤어요.
20대 때는 건강 방송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신경 쓰게 되네요..
이 방송 보고 나서부터는 케일 주문해서 열심히 주스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
케일 주스 만드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으로 예약^^
요즘 코로나 때문인지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건 감염 예방을 위한 위생 관리겠죠.
그다음으로는 외부 바이러스 침입에 대응할 수 있게 몸속 면역력을 길러 건강을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몸속 독소부터 배출해야 합니다.
독소를 배출해야 하는 이유는?
일상 속 수많은 독소는 우리 몸에 들어와 활성산소를 만들고 각종 염증 반응을 일으켜 우리 면역력 떨어뜨릴 수 있답니다.
독소가 우리 몸에 들어오면 혈전과 같은 노폐물부터 염증을 생성해 면역세포를 파괴하고 우리의 면역력을 떨어뜨립니다.
독소 침투 -> 염증 생성 -> 면역력 저하
바이러스와 싸울 힘을 기르기 위해선 독소를 배출해 면역력을 높여야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몸에는 얼마나 많은 독소가 쌓여있을까요?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면 몸속에서 단백질과 당이 결합해 최종 당화산물 즉 당독소가 생성되는데 이 당독소가 독성을 띄는 활성산소를 만들고, 또 내장지방을 만들어 고혈압, 당뇨 같은 혈관 질환은 물론 뇌신경 손상으로 인한 치매, 암등 심각한 위험을 불러오게 된다는 것입니다.
(당독소란 우리 몸속에 독성물질이 생성되는 것)
헬스장 회원들을 대상으로 당독소 측정을 해봤는데요, 과반수가 본인 나이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나름 운동도 열심히 하시는 분들인데 말이죠..
인스턴트식품, 가공식품, 과식까지 우리 몸속에 당독소를 쌓는 나쁜 식습관들인데요, 사진 보니까 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네요.. 맛있는 건 왜 몸에 안 좋을까요? ㅠ_ㅠ
그런데,, 문제는 식습관뿐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몸속 당독소를 쌓는 또 다른 요소는?
독소는 음식뿐 아니라 우리 생활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당독소 외에도 미세먼지,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 일상생활 속 많은 독소가 우리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몸속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해 면역력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미 독소가 만들어낸 활성산소와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는 해독 식재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건강을 위해 해독 주스를 찾는 손님들이 많다고 하네요.
셀러리, 당근, 케일, 토마토, 밀싹까지~~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다양한 해독 식재료들이 많답니다.
매일 사 먹기는 어렵고,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게 좋을텐데.. 여러 가지 재료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몇 년 전 유행했던 해독주스를 저도 몇 번 만들어보긴 했는데요, 들어가는 재료가 너무 많아서 귀찮더라고요 ㅋㅇㅋ
많고 많은 해독 식재료 중 하나만 고를 수 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그렇다면 우리 몸속에 독소를 없애 면역력을 높여줄 최고의 해독 식재료는 뭘까요?
세계보건기구 WHO가 뽑은 채소의 여왕이라 불리는 케일입니다.
케일의 효능
여주 비닐하우스에서 재배 중인 케일인데요, 평소 쌈 싸 먹던 케일보다 훨씬 큽니다.
주스용 케일이라고 하네요.
쌉쌀하면서도 깔끔한 맛과 뛰어난 영양 덕분에 쌈 채소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다양한 해독 주스의 주재료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또한 미국 건강 협회에서 공개한 식품 영양밀도 지수에서 100점 만점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영양을 자랑하지요~
케일에는 실제 염증 억제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 성분이 블루베리의 약 29배, 당근의 약 32배가 들어있습니다.
루테인뿐 아니라 독소가 만들어내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C, 몸속 세균을 억제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까지!!
또한 독소가 만들어내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설포라판과 같은 성분도 풍부해서 우리 몸을 해독하고 혈액을 맑게 만들어 면역력 상승은 물론 전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해독에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을 15개나 품고 있다니.. 그야먈로 해독 끝판왕으로 인정해야겠네요.
케일에서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영양 성분은 비타민K인데요, 독소로 인한 염증 억제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K가 풍부해서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고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케일을 어떻게 섭취하면 좋을까요?
실제 케일을 통해 건강을 회복했다는 제보자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거 생사의 고비를 넘겼을 정도로 위험한 상황이었다고 하는데요, 검사 결과 대동맥이 막혀있는 급성 심근경색 진단을 받고 스텐트 삽입 시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옛날에 프로 축구선수였고 반평생을 운동하며 살았는데 피가 막힌다?
이건 꿈에도 생각을 못 했고, 심근경색은 운동 안 하고 그런 사람들이 걸리는 건 줄 알았다고 해요.
당시에 마음의 준비를 하라는 말까지 들었다니.. 정말 하늘이 무너지는 심정이었을 것 같네요 ㅠ_ㅠ
다행히 현재까지 재발 없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규칙적인 운동과 케일을 꾸준히 섭취한다고 합니다.
케일이 독소가 만들어 내는 혈전과 염증 억제에 도움을 주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 것이라고 해요.
케일 먹는 방법
그렇다면 최태진 씨 부부는 케일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케일로 요리도 해 먹고, 공복에 케일을 갈아서 주스로 먹는다고 합니다.
케일, 사과, 바나나를 같이 갈아서 먹는다는데요, 케일 주스에 꼭 필요한 특별 식재료가 있다고 해요.
바로 그건 오이!!
오이를 넣어서 같이 갈아먹으면 혈관 나이도 젊어지고 몸속에 있는 독소도 싹 빼준다는 얘기를 들어서 케일 주스 만들 때 꼭 오이도같이 넣는다고 합니다.
케일 주스에 오이가 독소 배출에 정말 도움이 될까요?
오이는 수분 함랑애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몸속 노폐물과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여기에 오이 속 풍부한 비타민C가 혈액을 정화하는 케일 속 철분과 만나게 되면 몸속 흡수율을 높여 피를 맑게 하고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케일 주스 만드는 법
케일 한 줌을 적당히 잘라주고 바나나 1개, 사과 반쪽, 오이 반쪽을 썰어서 같이 갈아준다.
녹즙이나 주스로 많이 활용되는 케일. 하지만 최태진씨 부부는 케일을 다양하게 활용한다고 합니다.
바로 케일 쌈밥!!
케일 쌈밥 만들기
1. 케일 한 줌은 데쳐준다
2. 파프리카 1개는 채 썰어준다
3. 고추장, 된장, 매실청을 1:1:1 비율로 섞어준다
4. 케일 위에 밥과 파프리카 양념장을 올려 말아준다
케일과 파프리카를 함께 섭취하면 독소 제거에 어떤 도움이 될까요?
파프리카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섭취 후 비타민A로 바뀌어서 신체 저항 기능을 높이고 해독 능력을 강화시키는데요 여기에 케일의 강력한 항염 기능을 하는 루테인 성분과 만나게 되면 염증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해서 독소를 배출하는데 최고의 궁합 식재료라고 합니다.
케일 쌈밥과 찰떡궁합 반찬이 있는데요, 바로 케일 도토리묵 무침!!
케일과 도토리묵을 함께 활용하면 해독 효과가 상승한다고 해요.
케일 도토리묵 무침 만들기
1. 케일 한 줌은 먹기 좋게 썰고 양파와 당근 반 개를 채 썰어준다.
2. 간장 2큰술, 고춧가루, 다진 마늘 각각 1큰술 참깨 1스푼을 섞어준다.
3. 케일과 도토리묵을 함께 버무려준다.
케일 무침은 독소를 배출하기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케일의 비타민K는 몸속 독소가 쌓이는 것을 막아 혈전 생성 및 혈관 속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도토리에 함유된 아콘산 성분 역시 우리 몸에 쌓이는 중금속과 같은 여러 유해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케일과 도토리묵을 함께 섭취하면 독소 배출 효과가 배가 돼서 심혈관 건강을 지키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케일 부작용
케일 섭취 시 주의사항도 꼭 기억하세요.
과다 섭취 시 소화 불량이 생길 수 있으니 하루 25장 이내로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출처 : 천기누설 방송 캡처)
그럼, 이만 케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건강한 음식 많이 드셔서 면역력 쑥쑥 키웁시다!!
얼른 코로나가 지나가기를.. 모두들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건강정보 >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싹보리 효능, 분말 먹는법, 하루섭취량 (0) | 2020.03.16 |
---|---|
혈관청소, 혈관을 망치는 독소 배출하기 (0) | 2020.03.15 |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흡수율 높이기, 소고기 두부볶음 레시피 (0) | 2020.03.08 |
도라지 배즙 만드는 방법, 효능 목아픔 기관지에 좋아요~ (0) | 2020.02.20 |
처진 엉덩이와 일자허리 교정 힙업 피치힙 성형 운동 (0) | 2020.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