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초저가의비밀 한우국밥 4천원 영풍대말식육식당

반응형


생생정보 995회 초저가의 비밀에서 소개된 4천원 한우국밥 소개해드릴게요.

이곳은 경상북도 영천에 있는 '영풍대말식육식당'라는 곳인데요, 진하고 깔끔한 맛의 한우국밥이 단돈 4천원이라고 합니다.


초저가의 비밀 인천에 있는 1만 원 중화요리 4종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로 가세요.

생생정보 초저가의비밀 인천 4종 중화요리 1만원


영풍대말식육식당 위치, 전화

주소 : 경상북도 영천시 동강포길 29-9

전화 : 054-333-7778


영풍대말식육식당 영업시간

매일 10:00 - 21:30


영풍대말식육식당 가격 메뉴

※ 4,000원 한우국밥은 평일 점심특선(11시-3시)으로 제공됩니다.



보기만 해도 속이 뜨끈해 지는 국물에 고슬고슬한 흰쌀밥까지~거기에 밑반찬도 4개



한우국밥을 먹어 본 피디가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저도 방송보고 깜짝 놀랐어요. 정말 이 국밥이 4천원인가요??

고기 엄청 많이 들었죠??!!

저는 국밥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도 눈길이 가더라고요.

국물이 하얗지 않고 빨개서 그런지 훨씬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국밥을 좋아하는 남편은 여기 어디냐고 ㅋㅋㅋㅋ







손님들 반응도 정말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하지만 맛 또한 좋은 게 맞나 봐요.



처음부터 4천 원이었는지 주인장 인터뷰를 해보니 원래는 7천 원에 판매하다가 손님들을 더 많이 모으기 위해서 4천 원으로 할인해서 판매했다고 해요.

그러다 보니 손님들 반응이 괜찮아서 4천 원으로 고정되었고, 손님도 2~3배 정도 늘었다고 합니다.



진한맛을 내기 위해 한우 사골을 투하하고, 세가지 뼈를 넣어 6시간 동안 끓여내면 깔끔하고 구수한 밑국물이 완성됩니다.



그 밑국물에 고춧가루, 간장, 무까지 갖은 재료를 넣고 잡냄새를 잡아줄 생강과 대파까지 넣어서 한 시간을 더 끓여준다고 하니 그 정성이 대단하네요.



육수의 뼈는 끓일수록 구수한 맛을 내는 사골과 등뼈 엉치뼈만을 사용하고요, 고기는 담백하고 고소한 양지와 다리살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방송으로 본거지만 고기가 참 좋아 보였어요.







고기는 한 시간 이상 삶아서 야들야들 해졌고요~



칼이 아닌 손으로 일일이 고기를 찢어줍니다.

결대로 찢어야 고기 식감도 좋고 더 부드럽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 고기 그냥 집어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이 가게를 준비하면서 맛있다는 가게는 다 돌아다니면서 300~400그릇은 먹어본 것 같다고 하네요.

달인들을 보면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의지와 열정이 부러워요~~



주인장의 원래 꿈은 선생님이었는데요 아버지를 따라서 이 길을 선택했대요.

처음엔 가족들이 반대했는데요, 지금은 누구보다도 큰 응원을 해준다고 하네요.

지금 한우국밥의 노하우도 아버지가 알려주신 비법이라고 합니다.

가족들의 응원에 힘입어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착한 가격에 푸짐하게 담아낸다고~







초저가의 비밀은 뭘까요?

1. 축사를 운영해서 재료비를 절감한다.


여기에 있는 소는 모두 직접 운영하는 축사에서 도축을 해서 가져온 소라고 합니다.




2. 가게에서 직접 발골해 비용을 절감한다.




3. 박리다매로 이윤 창출


4천 원으로 판매하는 대신 많이 팔기 때문에 그 가격에 팔 수 있다고 해요.




4. 다양한 가격대 메뉴 판매로 이윤을 보충한다.


한우구이 정말 맛있어보이죠? 고기 빛깔이 정말 너무 좋네요!!








치~~~ 고기 익어가는 아름다운 소리 ㅋㅋㅋㅋ



주인장의 노력을 알아주기라도 하듯 맛있게 먹는 손님들을 보면 마음이 정말 뿌듯하다고 합니다.



주인장께서 식당 문 닫을 때까지 이 가격 유지한다고 약속해 주셨어요 ㅋㅋㅋㅋ



가벼운 주머니 사정 걱정할 필요 없이 한 입만 먹어도 속은 물론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한우국밥.

이것만 먹으러 일부러 가기에는 서울에서 너무 멀지만 언젠가 영천에 가게 된다면 기억했다가 꼭 들러보고 싶은 곳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방송 캡처)


초저가의비밀 인천 1만 원에 중화요리 4종(짜장면, 양장피, 탕수육, 크림새우)을 먹을 수 있는 곳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생생정보 초저가의비밀 인천 4종 중화요리 1만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