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초저가의비밀 인천 4종 중화요리 1만원

반응형


가격은 저렴한데 양은 푸짐해서 먹고나면 기분까지 좋아지는 음식이 있습니다.

가족의 응원 덕분에 완성할 수 있었다는 초저가 음식과 주인장의 사연까지~

생생정보 995회 초저가의 비밀에서 소개된 인천 중화요리 4종 소개해드릴게요.


인천에 있는 '호가화'라는 곳인데요 여기서는 중국요리 4개를 1만원에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 번 오면 단골이 되는 그런 집. 값도 저렴한데 푸짐하고 맛도 좋고 다 좋다고 하네요~


호가화 위치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48-11(인천 서구 청라커낼로319번길 3-14)

전화 : 032-562-5018


※ 10,000원 중식코스는 점심특선(평일 11시-3시 / 주말 11시-2시)으로 제공됩니다. 

※ 2인 이상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짜장면


양장피


탕수육


크림새우







짜장면+양장피+탕수육+크림새우

이렇게 4종 종화요리가 1인당 1만 원이랍니다!!



짜장면 하나만 먹어도 5~6천 원 하는데 1만 원에 양장피, 탕수육, 짜장면이 다 들어가 있다니 당장 이번 주말에라도 남편이랑 가보고 싶다는요~~



처음 가게를 열었을 때 6개월 동안 손님이 없어서 하루에 5만~10만 원 팔 때도 있었다고 해요.

그러다가 생각해낸 메뉴가 저렴한 가격에 요리와 식사를 함께 먹을 수 있는 4종 중화요리였다고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아무렇게나 만드는 건 절대 아니라고 하는데요,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 직접 만든 파 기름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직접 만든 파 기름을 이용해서 싱싱한 채소가 숨이 죽지 않게 볶다가 불향까지 입힌 양장피







국내산 돼지고기에 100% 감자 전분만을 입혀서 튀겨낸 탕수육.



탱글탱글한 새우에 육즙을 잡아줄 감자 전분을 입혀서 먹음직 스럽게 튀겨낸~~레몬즙을 넣은 크림소스와 발사믹 소스를 얹은 크림새우까지!!

전 특히 이 크림새우가 너무 먹고 싶은거 있죠.

크림새우만 하나 사 먹으려고 해도 7~8천 원 하던데~



짜장면 반죽도 직접 한다고 하시네요~치자 가루를 섞어서 반죽을 하는데요, 치자 가루를 섞으면 소화에도 도움이 되고 색깔도 예쁘게 나온대요.



사장님은 가정형편이 어려워서 어렸을 때부터 일을 시작하셨대요. 



어머니가 뒷바라지를 많이 해주셨다고 하네요.

가게 처음 열었을 때도 많이 도와주시고~~

어머님께 보답하기 위해 차렸던 가게지만 마음처럼 쉽지 않았고, 너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에 떠오른 메뉴가 4중 중화코스 요리였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 비법을 모두 알려준 고마운 요리 스승님도 계시다면서 먹고살게 해주셨으니 은인이시라고 하셨어요. 제가 생각해도 정말 고마운 분이시네요.. 자신의 비법을 모두 알려주는 게 쉬운 일이 아니었을 텐데 말이죠.. 뭉클..



인건비가 절약돼서 가격을 저렴하게 팔 수 있다고 합니다.



초저가의 비밀은 뭘까요?

1. 직접 요리를 해서 인건비를 절감한다.



2. 직접 면발을 만들어 재료비를 절감한다.



손님들의 평가도 정말 좋네요~~

인천이면 집에서도 가까우니 조만간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사장님이 가게 접을 때까지 이 가격 유지한다고 약속 하셨어요 ㅋㅋㅋㅋ

응원합니다~~!! 흥하세요 :-D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출처 : 생생정보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