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수제비 논산 부자주걱수제비 반죽 비법

다양한 정보/방송정보|2020. 1. 23. 19:34
반응형

생활의 달인 707회 은둔식달 논산에 있는 수제비 달인이 소개되었습니다.

수제비가 특별히 쫄깃한 걸까? 육수가 엄청나게 맛있는 걸까?? 

궁금해서 봤는데요~ 이 장면 보고 오홋!! 정말 달인 맞구나~ 했답니다.

어떤 장면이냐 하면요~~


바로 이 장면!!

대단하지요? ㅋㅋㅋㅋ 주걱 위에 밀가루 반죽을 올려놓고 칼로 촥촥촥~~~

가게 이름이 <부자주걱수제비>라고 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부자주걱수제비> 위치, 메뉴, 가격 먼저 기재하겠습니다.



▶부자주걱수제비 정보

주소 : 충남 논산시 중앙로500번길 17-1 (화지동)

전화 : 041-734-0679


▶부자주걱수제비 메뉴, 가격

수제비------------------------5,000원

만두수제비-------------------6,000원

매콤 주머니만두-------------5,000원

잔치국수---------------------5,000원

주머니만두------------------5,000원







손님이 꽉 차 있네요. 수제비가 얼마나 맛있으면..??!!



김치도 바로바로 담근 생김치라니 더 맛있겠네요!!

아삭한 김치와 쫄깃한 수제비의 만남이 입안 가득 어우러지면서 온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겠네요.



진행자분이 반죽에 대해 엄청나게 칭찬을 하는데요~ 저도 너무너무 궁금하더라고요.

수제비는 집에서도 가끔 해먹는 거라 수제비 반죽 비법을 배우고 싶었어요.







생활의 달인 수제비 반죽 비법

물을 섞지 않은 밀가루를 면포로 쌉니다.



옆에 볶은 옥수수를 넣은 뒤 그 위에 육수를 붓는다.

어떤 육수를 붓는 걸일까요??



뭔가..미역 줄기 비슷한걸 넣는데요, 바로 곰피라고 합니다.

곰피가 뭔가요?? 전 처음 들어봤어요.



곰피 삶은 물은 살짝 점성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이 육수가 반죽에 큰 몫을 하나 봅니다.



곰피물을 충분히 식혀서 밀가루 주머니에 부어줍니다.



그 다음 따뜻한 방에서 반나절 숙성을 시킵니다.

수제비 반죽이라고 해서 따라 할 수 있을 줄 알았지만.... 못 따라 할 듯요 ㅎ_ㅎ;;;;

반죽 만들기도 힘들고, 주걱 위에 반죽 놓고 칼로 촥촥촥 ~~ 하는거 따라하면 주방 난리나겠죠?



반나절 후에 면포를 열면 반죽이 이렇게 되어 있네요.



반죽을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서 반나절 더 숙성시킵니다.

이것도 정말 정성의 과정이네요.

방바닥에서 반나절, 냉장고에서 반나절.... 하루 종일 숙성시킨 반죽을 다음날 사용하나 봐요.







수제비 육수에도 특별한게 들어갑니다.

말란 것



그리고,, !!

?? 이 뭔가요. 저는 처음 보는데 이게 가격도 좀 비싸고 새우보다 더 맛있대요.

생긴거는 쪼..끔 징그러운 것 같기도 하지만요 ^^;;;;;



그 외에 무, 양파 고추씨도 투하~



처음부터 다 같이 끓이는 건 아니고 무, 양파를 30분 끓인 후에 게랑 쏙을 넣는대요.

사장님이 예전에 쏙을 사다가 집에서 잔치국수를 해 먹어 봤는데 육수가 깔끔하고 개운하더래요.

그래서 조금 비싸더라도 육수에 쏙을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쏙은 인천 연안 부두에 가면 봄철에 많이 나오는 거래요.

쏙을 넣어서 끓인 육수는 향이 좋고, 개운하다고 합니다.







반죽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또 올려요~~

호떡 반죽이라는 말이 딱 맞네요.

이 반죽은 보통의 수제비 반죽보다 무르지만 탄력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무른 반죽은 금방 퍼지는데 이 반죽은 쫀득쫀득~~그만큼 숙성이 잘 되었다는 거라네요.

곰피 육수를 넣은 반죽이라 그런지 밀가루 같지 않게 속도 편하고 부드럽다고 하니 어른들 모시고 가도 참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제비 달인 주걱샷 올리면서 이번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모두 설 연휴 잘 보내시고, 맛있는 거 많이 드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이미지 출처 :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생활의달인 파에야 감바스 스페인요리 연남동 엘비스텍 위치 메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