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치킨 요리 홈메이드 치킨 만들기

반응형


에어프라이어를 사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치킨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얘기 때문이었어요.

친한 동생이 에어프라이어 얘기를 하면서 치킨 레시피를 말해주었는데 혹~~ 한거죠 ㅋㅋㅋㅋㅋ

집에서 치킨을 만든다는 건 생각도 안 해봤거든요.

기름 처리가 너무 난감해서 ㅎ_ㅎ!!

치킨은 당연히 배달시켜 먹는 걸로만 생각했는데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니 급 관심이 갔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홈메이드 치킨은 아주 성공적이었어요 :)

제가 만든 방법을 공유해볼게요~



닭고기는 닭볶음탕용으로 샀어요.



씻은 닭을 우유에 20분~30분 정도 담가놨어요.



우유에 담가놨던 닭을 깨끗하게 씻어서 소금이랑 후추를 뿌려서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전 허브솔트를 뿌려 주었어요.

아~ 그리고 봉지에 닭을 넣어서 소금이랑 후추, 또는 허브솔트를 뿌린 다음에 흔들어 주면 잘 섞인답니다.



치킨가루를 사용하면 더 맛있다길래 준비했는데요,

사실 이건 두 번째 만들때 사용한거고 첫 번째 할때는 그냥 일반 튀김가루 사용했습니다.

일반 튀김가루 써도 맛있어요^^







그릇에 치킨가루, 또는 튀김가루를 넣어주고요~



닭고기에 가루를 고루고루 잘 묻혀줍니다.



그다음에 빵가루!! 빵가루가 신의 한 수예요.

빵가루를 그릇에 담고, 식용유를 아주 조금만 넣고 뒤적뒤적 섞어주세요.

그리고 가루를 묻힌 닭고기에 빵가루를 묻혀줍니다.

잘 붙게 손으로 꾹꾹 누르면서 묻혀주세요~



빵가루까지 묻힌 닭고기를 에어프라이에 넣어줍니다.

180도에서 20분 돌려주세요.

재료의 양과 에어프라이어 기종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시간은 중간중간 체크하시면서 조절해주셔야 합니다.







20분이 지나면 에어프라이어를 열고 닭고기를 뒤집어줍니다.

에어프라이어의 불편한 점이 중간에 뒤집어줘야 한다는 건데요,

맛있는 홈메이드 치킨을 먹을 수 있다면 이쯤이야~~ ㅋㅋㅋㅋ

전 닭고기를 뒤집고 다시 180도에서 20분 돌려주었어요.

그리고, 20분이 다 되고 나서 180도에서 3분 더 돌려주었습니다.

총 43분 걸렸네요 ㅋㅋㅋㅋㅋ

제가 에어프라이어 몇 달간 이용해본 결과 전기세는 그다지 많이 나오진 않더라고요~



짜라란~~!!! 완성된 홈메이드 치킨입니다.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맛은 더 끝내주지요~

전 제가 한 음식은 맛있다는 말 잘 안 하는데요..아니 못.. 못하지요 ㅋㅋㅋㅋ

근데 이건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서 친구들한테 자신 있게 레시피를 알려주었어요.

남편도 너무 맛있다고 자꾸 해달래요 ㅋㅋㅋㅋ



빵가루 덕분에 더더더 바사삭~~

이 레시피 알려준 동생한테 어찌나 고맙던지요 ^^



속살이 정말 촉촉해요~



가슴살도 뻑뻑하지 않아서 뻑뻑살을 싫어하는 남편도 잘 먹었습니다.







두 번째 먹을때는 양배추 샐러드도 같이 ㅋㅋㅋㅋ



주말에 가끔 에어프라이어로 치킨 만들어서 남편과 맥주 한잔 캬~

에어프라이어 있으시면 치킨 꼭 만들어보세요 :)



에어프라이어 요리 감자 고로케, 바삭바삭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