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계란빵 만들기 홈쿠킹 초간단 레시피 정리

반응형


저랑 남편은 아침에 빵 먹는 걸 좋아하는데요, 대부분 토스트나 샌드위치를 먹곤 했어요.

그러다가 지인이 에어프라이어 계란빵 얘기를 하길래 만들어봤더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맛있기만 한 게 아니라 세상 간단하다는 거~~

아무리 맛있어도 요리 초보인 저에게 과정이 복잡하면 도전하기 힘들거든요(≧ᴗ≦)

그럼 에어프라이어 계란빵 정말 간단한 레시피 적어볼게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재료

달걀, 우유, 핫케이크 가루, 종이컵, 약간의 식용유, 파슬리 가루, 베이컨

-파슬리 가루, 베이컨은 없어도 되고욤.

-당근이나 양파 잘게 다져서 넣으면 야채빵 맛도 나요.

-달걀, 우유 핫케이크 가루만 있으면 필수 재료는 끝이에요.

-나머지 재료는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핫케이크 가루에 우유를 적당하게 넣어서 섞어주세욤.

반죽 정도는 핫케이크 만들 때랑 비슷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이 반죽에 양파나 당근 등등 다져서 섞어주시면 야채빵 맛이 나서 더 맛있습니다.

저는 주로 아침에 만들어 먹기 때문에 다 패스하고 초간단 레시피로 ㅋㅋㅋㅋㅋ







종이컵 안쪽에 솔로 기름을 살짝 발라주시고 핫케이크 반죽을 부어주세요.

가득 부으면 넘치니까 사진에 보이는 정도로만 넣어주세요.



달걀을 요렇게 넣어주시고요, 포크로 노른자를 살짝 찔러주세요. 그래야 잘 익어요・ᴗ・

달걀에 소금을 살짝 뿌리는 경우도 있는데 저는 소금 안 넣어도 괜찮더라고요~

파슬리 가루 있으시면 여기에 파슬리 가루 뿌려주시고요.

베이컨 다져서 넣으셔도 맛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시고요~

저는 190도에 15분 돌려줬습니다.

시간이랑 온도는 재료와 에어프라이 기종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만들면서 조절해 주세욤.



190도 15분 돌리고 난 후 꺼내면 짠~✦‿✦



잘 익은 계란빵을 꺼낼 때 기분이 참 좋아욤(๑>ᴗ<๑)







먹기 좋게 종이컵을 잘라주시면 됩니다.

아까 종이컵에 기름을 살짝 발라주는 이유가 잘 떨어지게 하기 위해서지요~

기름을 안 발랐더니 막 달라붙더라고요.



이건 파슬리 가루 뿌려서 만든 건데요, 파슬리 가루 뿌린 게 좀 더 보기 좋은 거 같아요ㅋㅋㅋ



반으로 자르면 이런 모습입니다.

정말 간단하고 맛도 좋아욤 :-)

에어프라이어 달걀빵 초간단 레시피 바쁜 아침에 강추예요!!



맛있는 계란빵 먹으면서 드라마 보기 ㅋㅋㅋㅋ

꿀 시간 보낸 뒤에 열심히 일해야죠 ᕙ(•̀‸•́‶)ᕗ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