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단백질, 필수 아미노산을 간편하게 섭취

건강정보|2020. 3. 9. 14:51
반응형


저번 포스팅에서는 단백질 많은 음식과 단백질 흡수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노인분들의 경우에는 건강이 나빠서 매 끼니 단백질 식사를 챙기기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식약처에서 인증한 균형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예요.


단백질 흡수율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흡수율 높이기, 소고기 두부볶음 레시피


필수 단백질 권장량을 음식 만으로 섭취하기에는 부족할 수 있지요.

저도 피티쌤이 단백질을 많이 먹으라고 해서 신경은 쓰지만 매 끼니마다 신경 쓰기가 어렵더라고요.

하루 전체 먹은 양에서 단백질 양을 계산해 보면 부족할 때가 꽤 많았다지요~



위에서도 말했듯이 음식만으로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경우에는 식약처에서 인증한 균형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랍니다.







균형 단백질은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균형 있게 조화되어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단백질인데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해요.



보통 우리가 탄수화물을 많이 먹게 되면 지방으로 변해서 쌓이기 때문에 한두 번 밥을 안 먹어도 지낼만하지요.



하지만, 단백질이라는 영양소는 아미노산으로 분해를 한 다음에 몸에서 필요한 부분에 먼저 쓰이고 나머지는 배출해 버리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매 끼니마다 균형 단백질을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물이나 우유에 적정 양을 타서 먹으면 조금 더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한 번 먹어봤는데요, 초코맛이라서 꽤 맛있었어요 :-)



근육이 부족한 노인일수록 단백질 섭취는 더더욱 필요한데 매 끼니마다 챙겨 먹기 힘드니 균형 단백질로 부족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좋을 듯싶습니다.



단백질의 근육 합성에 도움이 되는 성분,, 류신, 이소류신, 발린 등의 아미노산 성분을 꼭 챙겨 먹어야 합니다.







아미노산 성분은 일반 식품으로 충분히 섭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균형 단백질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치아 상태가 좋지 않아도 문제 없기 때문에 나이 드신 분들에게 더더욱 딱이네요.



균형 단백질은 반드시 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균형 단백질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도 잘 기억하셔야 합니다.

너무 많이 먹는 경우 장이 약한 사람은 오히려 소화가 안될 수 있으니 꼭 한 번에 먹어야 하는 권장량 잘 체크해서 먹어야 해요.



균형 단백질 34g 권장량 확인 후 잘 지켜주셔야 합니다.

(이미지 출처 :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단백질 흡수율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흡수율 높이기, 소고기 두부볶음 레시피


반응형

댓글()